[솔로이코노미 동향] NHN페이코 라인페이 업무 협약·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삼립 잇츠 덮밥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NHN페이코 라인페이 업무 협약·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삼립 잇츠 덮밥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6.0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페이코·라인페이 손잡아…일본, 대만 등 해외서 '간편결제' 가능

NHN페이코와 라인페이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글로벌 얼라이언스' 구축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월 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페이코는 라인페이의 최대 강점인 플랫폼 경쟁력과 현지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라인페이는 페이코가 구축한 한국의 오프라인 결제 거점을 활용해 한국 시장 진출을 꾀한다. 

페이코 이용자들은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페이코 간편결제를 일본·대만·태국 내 라인페이가 적용된 현지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라인페이를 쓰는 해외 이용자 또한 한국 방문시 편의점·백화점·카페·베이커리·화장품 전문점 등 다양한 페이코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사진=NHN페이코)


러쉬, 비혼 직원에게도 축의금·유급휴가 지원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비혼을 선택한 직원을 위한 '비혼식'을 진행했다. 러쉬코리아는 2017년 6월부터 개인의 선택과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취지로 기혼자 중심의 복지제도를 비혼자까지 확대함에 따라 연 1회 비혼식을 진행하고 있다. 

비혼 선언을 희망하는 근속연수 만 5년 이상의 임직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비혼을 선언하는 날을 지정하여 접수 기간 중 신청하면 된다. 비혼식 방식은 매년 다르다. 해당 직원의 의사를 반영하여 준비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비혼을 선택한 임직원은 축의금과 유급 휴가 등 결혼한 임직원과 복지혜택을 동일하게 지원받는다. 결혼하고 출산을 한 직원에게 지급하는 육아수당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이 있는 비혼자에게 월 5만원의 '반려동물 수당'을 지급한다. 

(사진=러쉬코리아)


삼성 '맞춤형 가전시대' 선언… 첫 제품은 '모듈형 냉장고'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으로 맞춤형 가전을 의미하는 '프로젝트 프리즘'을 소개하며 첫 번째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를 공개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의 모델들로 구성됐다.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가족 수·식습관·라이프스타일·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다.

8개 타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4도어 프리스탠딩(840~871L) ▲4도어 키친핏(605L) ▲2도어(상냉장·하냉동, 333L) ▲1도어 냉장고(380L) ▲1도어 냉동고(318L) ▲1도어 김치냉장고(319L) ▲1도어 변온냉장고(240L) ▲김치플러스(313L) 등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최근 증가하는 1인가구,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SPC삼립, 가정간편식 브랜드 '삼립 잇츠' 덮밥 3종 출시

SPC삼립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삼립 잇츠(Samlip Eats)' 덮밥 3종을 출시한다고 6월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삼립 잇츠 덮밥 3종은 오야코동(닭고기계란덮밥)·오징어삼겹덮밥·비프함박스테이크덮밥 등이다. 

'오야코동(닭고기계란덮밥)'은 쫀득한 닭고기와 부드러운 계란에 간장소스로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고 '오징어삼겹덮밥'은 매콤한 돼지불고기와 쫄깃한 오징어에 태양초고추장을 넣어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삼립 잇츠 덮밥은 직화 가마솥 방식으로 밥을 지어 적당한 찰기와 윤기가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곡선이 강조된 덮밥 용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 했고, 친환경 식품 용기인 '에코펫(ECOPET)'을 사용했다.

(사진=SPC삼립)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