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세븐일레븐·배달의민족·달콤커피 外
[식품 단신] 세븐일레븐·배달의민족·달콤커피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스커피, '커피클럽 강남역점' 리뉴얼 오픈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강남역 11번 출구 앞에 위치한 강남역점을 스페셜티커피 전문 매장인 '할리스 커피클럽 강남역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할리스커피는 2014년 6월부터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스페셜티커피를 판매하는 프리미엄 특화 매장 '할리스 커피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늘어나는 스페셜티커피 수요에 맞춰 강남역의 일반 매장을 프리미엄 특화 매장인 커피클럽 매장으로 리뉴얼 했다.

할리스 커피클럽 강남역점(이하 강남역점)은 2층 구조의 면적 약 650㎡ 규모, 284명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매장이다. 원산지 및 추출법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스페셜티커피의 매력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 

 

배달의민족, "주류 배달 시 성인 여부 확인 중요해"

최근 '미성년자-주류 배달' 이슈 관련 업소 사장님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배달의민족은 해당 내용을 카드뉴스 형태로 정리해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고지했다.

배달의민족 앱은 고객이 주류 메뉴를 주문할 때 성인 여부를 확인한다. 하지만 주류를 전달하는 시점에 꼭 한 번 더 확인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확인 후 청소년일 경우에는 주류 배달을 취소하고, 반품해야 한다.

배달의민족은 '미성년자-주류 배달' 이슈 발생을 막기 위해 ▲주류를 받는 고객이 청소년일 경우 반품에 따른 비용 지불 등의 대책을 세울 것 ▲배달원에게 고객이 성인인지 한번 더 확인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6월의 아티스트 박경, "달콤커피 베란다라이브에서 만나요!"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그룹 블락비(Block B)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 맹활약 중인 박경을 6월의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오는 6월 14일 오후 8시 달콤커피 상암팬엔터점에서 베란다라이브 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타이틀곡 '귀차니스트'는 재즈와 힙합을 기반으로 한 곡으로 이 세상 모든 귀차니스트를 위한 현실적인 공감송이다. 박경은 이번 베란다라이브 공연을 통해 귀차니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팬들과 달콤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해당 공연 관람은 달콤커피 공식 앱(30명, 1인 1매)과 달콤커피 상암팬엔터점에서 1만원 이상 구매 후 받은 영수증 응모(30명, 1인 1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2019 썸머 '와인 앤 버스커' 개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이 오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단 3일 동안, 더 라운지 야외 테라스에서 약 100여종의 와인과 함께 버스킹 공연 및 셰프의 캐주얼 푸드까지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와인 앤 버스커'는 올해에도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거쳐 엄선한 프리미엄 10개 와인사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셀렉션의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인다. 현장에서 자유롭게 시음하며 원하는 와인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시음한 와인 및 와인사가 준비한 셀렉트 와인들을 오직 와인 앤 버스커에서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시간대 별로 준비된 총 12개의 버스커 팀의 라이브 공연이 준비돼 음악과 음식, 와인까지 더해진 와인앤버스커만의 더욱 감각적인 현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한 그릇에 90칼로리! CU, 여름 겨냥 곤약냉면 2종 출시

곤약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젤리·쌀·떡볶이·면 등 다양한 형태로 곤약을 활용한 먹거리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상품 수가 늘어나면서 매출도 함께 증가했다. 지난해 곤약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658.9%나 급신장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바로 먹는 곤약 물냉면, 바로 먹는 곤약 비빔냉면'을 6월 7일 단독 출시한다. CU의 해초곤약냉면 2종은 한 패키지 안에 면(麺)·냉면육수·초절임 무 또는 비빔양념·면이 완전히 조리된 상태로 포장되어 있는 초간편 상품이다. 

기존 HMR 냉면들이 면·육수·비빔장 등을 각각 개별 포장해 취식 전 일일이 개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한 것이다. 해동이나 가열 등 조리 과정도 전혀 필요 없다.

 

세븐일레븐, 신동엽·신현준의 '꽐라매직' 단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젊은 남녀 애주가들의 맛있고 건강한 술자리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동엽·신현준의 꽐라매직'을 단독 선보였다고 6월 6일 밝혔다.

최근 젊은 주류 소비층을 중심으로 깔라만시 원액을 활용한 새로운 소주 문화가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신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굿지앤과 손잡고 신동엽과 신현준을 모델로 하고 건강 기능을 강화한 '꽐라매직'을 선보이게 됐다.

세븐일레븐 '꽐라매직'은 소주 맛을 좋게 하기 위해 타 먹는 깔라만시 원액과 함께 간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강황 커큐민을 배합한 상품이다. 여기에 진생베리추출액·헛개나무추출액·레몬 농축액도 첨가하여 숙취해소 효과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꽐라매직'은 소주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