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06.0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디바' 인순이 시상식 전 미니콘서트

하나금융그룹이 한국프로골프(KPGA)와 함께 개최하는 코리안 투어 2019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서 '이색 시상식'이 열린다.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마지막 날, 4라운드가 열리는 오는 6월 16일 대회코스 18번 홀 그린에서 '국민 디바' 인순이(본명 김인순)가 10분간 미니 그린콘서트를 연다.

챔피언이 결정되면 곧바로 가수 인순이가 등장해 참가선수와 많은 갤리리가 지켜보는 가운데 노래 2곡을 열창한다. 이 무대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해 설립한 대안학교 해밀학교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가수 인순이가 대회 참가 프로선수들이 후원해주고, 하나금융그룹이 매칭 기부를 해주는 데 대한 서로 감사의 마음이 오가는 무대인 셈. 

사회공헌 중점 사업의 하나로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하나금융그룹은 김이사장이 설립하고 운영하는 해밀학교를 2016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꾸준히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LPGA투어 'KEB하나은행챔피언십'에서 자선 프로암 대회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해밀학교에 전달하기도 했다.

 

KEB하나은행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EB하나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손님 참여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은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의 지혜와 경험을 토대로 불편 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 금융상품 ▲서비스 ▲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KEB하나은행 홈페이지 '손님idea광장'과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의 이벤트 페이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Festival'을 통해 국내·외 손님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KB국민은행-여성가족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6월 7일, 여의도본점에서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10개 경제단체가 체결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의 후속과제로 추진됐으며, KB국민은행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 반영되어 은행권 최초 자율협약 기업으로 선정됐다.

금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5년 내 여성리더(부점장급 이상) 비중을 현재(약10%)의 2배 수준인 20%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여성직원 직무 다양화' 및 '우수 여성인재 육성'관련 제도를 확대–강화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주 52시간제 근무 이후 비대면 채널 사용자 '평일 야간 시간대' 증가 

NH농협은행은 법정근로시간 변경 이후 농협은행의 비대면 채널 사용자의 패턴 변화, NH카드 결제내역 변화 등을 담은 주 52시간제 근무 이후 고객 동향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비대면 채널 사용자가 주간대비 평일 야간 시간대에 증가했는데 전년 동기 대비 시간대별 평균 4.5% 증가했고 시간당 접속자 수는 19시~23시 사이에 주간대비 증가폭(6%~8%)이 높았다.

야간 시간대 페이지 뷰는 계좌 관리, 상품 탐색 등 의사결정과 관련된 페이지 View 발생 비중이 상승했다. 또한 NH카드 결제액 기준 배달음식은 전년동기 대비 98%, 모바일 게임은 23% 증가했고 이 중 야간 매출의 비중이 각각 55%, 36%였다.

 

우리은행, '시니어를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우리은행은 금융보안 전문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함께 지난 6월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6월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금융보안원과 함께 교육단을 구성했으며, 서울 소재 시·구립 노인복지관(센터) 고령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보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모바일 백신, 스팸차단 앱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대출 가장 악성앱 설치 유도 등 보안사고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 강사가 랜섬웨어·파밍·스미싱 등 신종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된 고령층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카드형 OTP가 무료로 제공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