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배달의민족·하이네켄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배달의민족·하이네켄 外
  • 변은영
  • 승인 2019.06.1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 가성비 백미(白眉) '부라보 소프트 콘' 출시

해태제과는 최고 등급의 우유 함량을 전문점 수준인 40%로 대폭 높인 '부라보 소프트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우유 함량이 40% 수준이다. 공기 층을 줄이고 그 속에 우유가 더 스며 들도록 해 우유 맛이 고소하고 진하다. 디저트 카페매장에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빙과 업계 매출이 수년 째 줄어들고 있는 데 반해 이들 매장은 매년 확대일로에 있다는 점이 이를 반증한다. 빙과 4사 매출은 2016년 1조 7000억 원에서 지난 해에는 1조 4000억 원 아래로 떨어졌다. 반면 2016년 12개에 불과하던 디저트 카페 전문점은 2018년 112개로 열 배 이상 증가했다.

'부라보 소프트콘'은 이러한 시장의 트랜드에 맞춰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강점을 콘에 접목한 제품이다. 우선 진한 우유 맛을 좌우하는 함량은 40%로 배 이상 높였다. 이는 전문점과 동일한 수준이다. 여기에 사용된 우유 역시 국내산 최고 등급인 1A급이다. 유지방도 15% 가량 높여 진한 우유 맛의 깊은 풍미를 더했다.

 

하림, 유현수 셰프와 맛있는 콜라보 '두레유 연잎백숙'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국내 최초로 한식부문 미쉐린(미슐랭) 스타를 받은 유현수 셰프와 함께 특별한 여름 보양 메뉴를 선보인다. 유현수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두레유에서 6월 10일부터 하림 그리너스 통닭으로 만든 '두레유 연잎백숙 차림' 신메뉴를 출시하는 것.

이번 신메뉴는 때 이른 더위에 기력보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신선한 닭을 향이 은은한 연잎과 함께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림의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 통닭 제품을 사용해 양념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닭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을 최대한 살렸다. 

'두레유 연잎백숙 차림'은 누룽지도 별미다. 신선한 닭고기 본연의 풍미와 육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녹두 누룽지'를 국물에 넣어 끓이지 않고 별도로 제공한다. 닭백숙의 담백한 맛과 누룽지의 고소한 맛을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다.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에 도전하시고 별 많이 받으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스타벅스 20주년 기념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999년부터 2018년까지 각 연도별로 스타벅스와 관련된 퀴즈가 매일 1문항씩 20일간 스타벅스 앱을 통해 출제될 예정이며, 이번 이벤트는 사이렌 오더로 주문/결제한 제품 수령 후 발송되는 앱 팝업을 통해 바로 참여하거나, 스타벅스 앱 내 '마이 스타벅스 리뷰'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방문별 적립과는 별도로 퀴즈에 참여하기만 하면, '참여별' 하나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고, 정답을 맞히면 '정답별' 하나가 추가로 또 적립된다. 20일간 참여해, 모든 정답을 맞힌 고객에게는 '골든벨별' 20개가 또 추가로 증정된다. 이에 따라 20일간 매일 퀴즈에 참여해 모든 정답을 맞힌 회원의 경우 최대 60개의 별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배달의민족,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6월 10일부터 7월 7일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월 10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28일 동안 매일 총 1억 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매일 3010명을 선정, 100만 원 쿠폰(10명)과 3만 원 쿠폰(3,000명)을 증정한다.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는 2018년 6월 1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1회 이상 바로결제 주문을 한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요기요, 6월에도 '누구나' 할인…'누구나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6월 한 달간 매주 다른 음식 카테고리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누구나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월 10일 밝혔다.

6월 누구나 페스티벌도 역시 쿠폰 할인금액은 요기요가 전액 부담한다. 소비자에게는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풍성한 혜택을 전하고, 사장님들에게는 요기요를 통해 더 많은 주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먼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는 시간대 별로 한식(11~14시)과 카페·디저트(14~17시) 2개 카테고리의 모든 음식점 메뉴를 각각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슈퍼레드위크 2.0에 참여 중인 ▲본도시락 ▲죠스떡볶이 ▲스쿨푸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중복 할인 받으면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 가능하다.

 

식후비법 W차, 서울 푸드 페스티벌 참여·모델 유인나 깜짝 방문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식후비법 W차'(이하 W차)는 지난 6월 8일 서울 서초구 잠수교 일대에서 개최된 '서울 푸드 페스티벌 피크닉 온 더 브릿지'(이하 푸드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식후비법 W차 샘플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푸드 페스티벌은 전국에 숨어 있는 맛집들을 만날 수 있었던 행사로, 푸드트럭과 셰프존 등 길거리 미식의 세계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식후비법 W차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은 차 음료로 푸드 페스티벌 방문객들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W차 샘플링 부스에는 W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인 유인나가 깜짝 방문해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을 건강미 넘치는 매력과 밝은 미소로 맞았다. 유인나는 식후비법 W차와 함께 음식을 즐기는가 하면, 특유의 건강하고 밝은 미소와 함께 포즈를 취하며, '언제 어디서나 먹었으면 W차 마시는 습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하이네켄, 배우 남주혁과 '여름의 모든 순간'을 담은 썸머 캠페인 광고 영상 공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배우 남주혁과 함께 '여름의 모든 순간(Every Summer Moment)'을 담은 썸머 캠페인 광고영상을 선보인다. 하이네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과 계절의 특별함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줄 아는 '모든 순간'에 하이네켄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특별한 여름을 계획하지만 순조롭지만은 않은 남주혁의 일상에 하이네켄 썸머 캠페인만의 위트 있는 메시지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썸머 캠페인 TV 광고영상 속 남주혁은 친구들과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떠나지만 소나기로 실내에만 있게 되거나('레인 샤워 Rain Shower'편), 친구의 홈파티에 초대받아 맛도 모양도 특이한 요리를 마주해도('마스터 쉐프 Master Chef'편) 그 속에서 자신만의 시각으로 즐거움을 만끽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