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美 ERA,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위해 손잡아
대전테크노파크·美 ERA,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위해 손잡아
  • 이예리
  • 승인 2019.06.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

 

대전테크노파크는 6월 10일 오전 10시 대전테크노파크 본관 대회의실에서 미국 ERA(Entrepreneurs Roundtable Accelerator)와 대전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ERA社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테크놀러지 중심 엑셀러레이터로 2011년 설립 이후 총 180여개의 스타트업을 배출했으며 각 분야별 500여명의 멘토 자원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기업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ERA 대전지사 설립 ▲ERA 프로그램 제공 ▲ERA멘토(500명) 지원 ▲글로벌 투자유치대회(컨퍼런스) 공동개최 등이다.

최수만 원장은 "지난 4월 뉴욕 ERA社를 방문했을 때 ERA 대표께서 대전은 스타트업에 아주 매력적인 도시로 이를 세계에 알려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신 바가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RA 대전지사 설립, 글로벌 투자유치대회 개최 등 대전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대전테크노파크에서는 ERA와 협력하여 양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날인 7월 11일,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대전 스타트업 육성 워크샵'을 개최·미국 ERA社 대표 및 대전TP·한밭대 등과 대전 스타트업 발전방안을 논의 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