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SK이노베이션·CGV·LG유플러스 外
[기업 단신] SK이노베이션·CGV·LG유플러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러노비타, KBS2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 비데 협찬 진행

생활가전 전문 기업 콜러노비타가 지난 6월 11일 방송된 KBS2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에 비데 협찬을 진행했다.

'회사 가기 싫어'는 강백호(김동완 역)와 윤희수(한수역 역) 등을 통해 평범한 직장인들의 모습을 그려낸 '초밀착 리얼 오피스 드라마'다. 사내 연애·워킹맘 이야기·구조조정·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갈등 등 회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보여주며 직장인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회사 가기 싫어'에 등장한 노비타 '테라피 비데'는 컨디션에 따라 한 가지 노즐에서 세 가지 수류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더블 드라이 건조와 원적외선을 동시에 제공해 혈액순환 및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그린밸런스 독한 혁신으로 환경분야 소셜벤처 육성키로"

SK이노베이션이 소셜벤처와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로 SK의 성장 방식인 DBL 실천에 앞장 선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에 기반한 소셜벤처와 파트너링을 통해 DBL 관점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가속화하는 'SV2 임팩트 파트너링 모델(SV2 Impact Partnering Model)'을 구축·실행한다고 밝혔다.

SV2 임팩트 파트너링은 소셜벤처(SV)와 임팩트 있는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SV)를 제곱으로 창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개발한 경영용어로, 재무적인 관점에서 수익을 창출함과 동시에 사회적·환경적 성과도 달성하는 임팩트 투자와 유사한 개념이다.

이번 모델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과 재무·법무·홍보·연구·개발 등 전문 역량에 기반한 프로보노 형태로 소셜벤처를 직접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며, 향후 소셜벤처와 공동으로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CGV 스크린X, 러시아 진출..현지 최대 극장사와 계약

CJ CGV는 '유나이티드 시네마 체인 '키노오코'와 스크린X 도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월 12일 밝혔다. 키노오코는 러시아 30개 도시에 76개 극장 636개 스크린을 운영하는 러시아 최대 극장 체인이다.

이번 계약으로 키노오코는 오는 하반기 중 '포뮬라 키노 이브로파(Formula Kino Evropa)' 극장에 스크린X 상영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포뮬라 키노 이브로파는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중심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쇼핑몰 예브로페이스키(Evropeisky)에 입점한 극장이다.

현재 CJ CGV는 키노오코를 비롯한 유수의 러시아 극장사업자와 스크린X 도입을 위한 계약 체결을 논의중이다. 이를 통해 스크린X는 올해 러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 도입

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 상담전화를 휴대폰 가입 매장으로 연결시켜주는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월 12일 밝혔다.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문의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결하는 방식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은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고객센터와 같이 전화상담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제도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전국 1600여개에 달하는 매장 내부에 고객센터와 동일한 상담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전화상담 대기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일반적으로 매장에는 전화 상담 문의가 많지 않아 신속한 통화 연결이 가능하다.

매장으로 직접 연결 시 오후 8시까지 전화상담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고객센터와 달리 매장에선 영업이 끝나는 오후 8시까지 상담을 할 수 있다. 또 매장 전화상담은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다. 

 

골프존, '2019 GTOUR, WGTOUR' 3차 결선 대회 개최

골프존이 스크린골프 최강자를 가리는 2019 GTOUR와 WGTOUR 3차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롯데렌터카 WGTOUR 3차' 결선 대회는 6월 15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WGTOUR 3차 결선 대회에는 지난 2차 대회에서 1타차로 짜릿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조예진과 아쉽게 공동 2위를 기록한 이순호와 이유미, 그리고 지난 시즌 누적 상금 1억 원을 돌파한 정선아가 다시 한 번 치열한 우승 공방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2018 신인왕 포인트 1위 박단유와 WGTOUR 역대 최다승 최예지, 2012 LPGA 1부 투어 롯데칸타타 여자오픈 우승자 정혜진 그리고 2006 ADT캡스 챔피언십 우승자 윤지원 등이 참여할 예정으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중고나라, 중고차 직영매장 1호점 오픈

2100만 회원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동차 매매단지 오토허브에 중고차 직영매장 1호점을 6월 11일 오픈 했다.

중고나라 중고차 직영매장 1호점은 중고나라가 오프라인에서 첫번째로 선보인 자동차 매장이다. 수입차와 국산차, 경차부터 SUV까지 40여대의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둘러볼 수 있는 전시장과 가족 단위 고객이 편안하게 다과를 즐기며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중고나라는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인증 딜러를 직영매장 전면에 배치해 상담 고객에게 최적화된 중고차 추천은 물론, 차량관리 및 폐차, 금융 상품 등 입체적인 자동차 컨설팅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