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셀렉티드 연남 1호점·롯데백화점 모바일주차 서비스·위메프 유기견 후원 프로젝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셀렉티드 연남 1호점·롯데백화점 모바일주차 서비스·위메프 유기견 후원 프로젝트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6.15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주거 플랫폼 '셀렉티드', 연남 1호점 오픈

1인 가구 주거 플랫폼 셀렉티드바이클리(셀렉티드)가 연남 1호점의 문을 열었다고 6월 13일 밝혔다. 셀렉티드는 3가지 멤버쉽을 제공하는 1인 주거 플랫폼으로 공동공간은 공유하면서 개인공간을 따로 확보한 주거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공유주방, 멤버쉽 라운지·코워킹 스페이스·전용테라스·루프탑테라스 등의 공동공간은 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주거생활 필수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무인자판기·코인세탁실·혼밥레스토랑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셀렉티드는 영국의 글로벌 부동산서비스기업 체스터톤스 코리아의 공유오피스·공유주거 개발법인 클리가 1인 가구 주거 플랫폼 알레프커넥티드와 협력해 세웠다. 

(사진=셀렉티드바이클리)


롯데백화점 대구점, 모바일주차 서비스 시행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앱을이용한 모바일주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월 12일 밝혔다. 이는 혼잡 시간대 및 쇼핑객의 방문이 급증하는 주말 주차장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착안한 시스템으로,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대구점'을 '나의 지점'으로 설정한 다음 '주차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자신의 차량 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차 위치 찾기 기능과 혼잡율이 표시되는 실시간 주차장 현황이 확인 가능해 한층 더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 출차하기 전 영수증 또는 무료주차권을 활용한 사전 할인도 가능해 정산소에서 대기하지 않고 즉시 출차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사진=롯데백화점 대구점)


위메프 반려동물 용품 특가 판매

위메프가 6월 15~17일 '반려동물데이'를 맞아 반려동물 용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유기견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월 14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후원금 모금을 위한 기부 딜을 운영한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듯 기부 딜을 결제하면 후원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후원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위메프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후원 금액에 따라 울지마마이펫 올인원 비누, 라이프앤도그 잡지 구독권 등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금액을 후원한 고객에게는 트로피를 수여한다. 후원금은 유기동물 보호단체인 '행동하는 동물사랑'에 전달해 유기견 구조를 위해 사용한다.

(사진=위메프)


관악구, '2030 마음건강 지킴이' 운영

관악구가 청년층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2030 마음건강 지킴이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취업문제·고용 불안정·경제적 문제 및 사회적 고립감에 따른 스트레스 증가가 우울감, 자살사고 등 청년들의 정신건강까지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2030마음건강 지킴이 사업'은 2명의 전문심리상담사가 청년을 일대일로 만나 총 6회기에 걸친 전문심리검사와 상담을 통해, 청년들이 본인의 강점과 약점, 문제점 등을 직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구체적으로는 ▲초기상담 ▲정신건강 스크리닝(우울척도, 스트레스자가검사) ▲개인별 최대 6회기(심리상담 5회, 심리검사 1회) 상담 ▲필요시 정신의료기관 연계 등으로 진행된다. 

(사진=관악구청)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