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무화과 열매 추출물'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무화과 열매 추출물'
  • 이지원
  • 승인 2019.06.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낯선 성분, 무화과 열매 추출물

천상의 과일, 여왕의 과일, 젊음의 과일...

이는 모두 과일 '무화과'를 뜻하는 용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렇듯 많은 이름으로 불리는 무화과는 그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천상의 과일 무화과는 우리의 신체 전반적인 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이며 우리의 피부 개선에 있어서도 뛰어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무화과의 효능을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무화과 열매 추출물'입니다.

무화과는 대장암과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먼저 신체전반적으로 우리의 몸에 어떤 효능을 가져다 주는지 알아 볼까요?

무화과 속 '벤즈알데히드' 성분은 항암작용에 있어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있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칼륨도 매우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몸 속 나트륨을 배출해 붓기를 빼 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밖에도 '프로라렌'과 '라노스테롤' 등은 혈압을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등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등의 예방 및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있어서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하지만 우리가 궁금한 것은 피부 미용과 관련한 것이겠죠?

무화과 속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해 주는데요. 특히 무화과의 열매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특히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무화과 열매 추출물은 활성 산소에 대한 피부 보호 능력을 갖고 있어 산화적인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에 영양과 생기를 주는 등 컨디셔닝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무화과 열매 추출물은 피부결의 유연화와 수분 공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무화과 열매 추출물의 효능 덕분에 이 성분이 사용된 화장품을 바르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주고, 심지어 항염증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 트러블이 있는 건성 혼족들에게 특히 좋은 성분이라고도 할 수 있죠.

특히 EWG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하니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죠?

무화과 열매 추출물,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더라도 피부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무화과 열매 추출물의 경우에는 무화과 속 강한 향균효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 사용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는 건데요. 

일부 사용자의 경우에는 알레르기가 유발될 수 있으니, 꼭 간단한 테스트 후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