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달콤커피·배달의민족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달콤커피·배달의민족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청정우 한국 활동 30주년, "건강한 소고기 제공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위해 계속 노력할 것"

호주청정우가 본격적으로 한국 활동을 시작한 지 30주년을 기념해 6월 18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호주축산공사 고혁상 한국대표부 지사장 및 호주 본사의 제이슨 스트롱(Jason Strong) 호주축산공사 사장 등의 주재로 진행된 이 날 간담회에서 호주청정우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및 현황과 함께 국내 소고기 시장의 흐름 변화에 대해 공유했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지난 30년 간 호주청정우가 국내 시장과 함께 어떻게 변화하고 성장해왔는지를 공유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 식재료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호주축산공사 제이슨 스트롱 사장도 연사로 참여해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위한 호주의 노력 및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했다. 호주 축산업계는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적·환경적·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나만 몰랐나? 동글동글 귀여운 블루베리 정보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할 만큼 몸에 좋은 과일이다. 블루베리의 고향은 미국으로 19세기까지 ​​아메리칸 인디언들은 블루베리 잎으로 만든 차를 마시면 피를 맑게 한다고 여겼으며, 과즙은 기침을 멈춘다고 믿었다.

블루베리에 대한 효능은 많은 연구결과로 밝혀지고 있다. 2018년 국제학술지인 영양신경과학지에 소개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신시내티 대학 의과대학 보건센터 연구팀은 치매 발병의 위험이 있는 경도인지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에서 16주 동안 블루베리를 섭취한 치매 위험이 높은 노인들의 뇌 기능이 활성화 됐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테로스틸벤 (pterostilbene)'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비만과 심장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미국임상영양학저널 6월호에 소개된 연구결과에서도 하루 한 컵(150g)의 블루베리를 6개월 이상 먹으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 인자가 15%까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햇반, SNS 햇반컵반 미역국밥 증정 생일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 햇반이 오는 6월 24일까지 햇반 SNS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햇반컵반 미역국밥 증정 생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햇반 모델인 배우 박보검의 생일을 계기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햇반 인스타그램에 올해 햇반 생활에 대한 다짐을 간단히 적고 친구 태그 및 햇반 SNS 팔로우를 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6월 28일 추첨을 통해 개별통지하며, 기념품으로 햇반컵반 미역국밥 생일선물세트를 발송한다.

햇반컵반 미역국밥 생일선물세트는 특별 제작된 케이크 상자에 햇반컵반 미역국밥 4개가 들어있는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햇반컵반 라인업 가운데 한국 식문화에서 생일에 빠질 수 없는 미역국 제품만으로 구성해, 자취하는 친구·바빠서 끼니 거르기 일상인 동료·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에게까지 선물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KT&G,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스틱 핏(Fiit) 신제품 2종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lil 1.0/플러스/미니)의 전용스틱인 '핏 골든 파이프(Fiit Golden Pipe)'와 '핏 체인지 더블유(Fiit Change W)' 2종을 6월 19일 출시한다.

먼저, '핏 골든파이프'는 신사들의 담배라고 불리는 파이프 담배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으로, 파이프 담배용 연초인 카벤디쉬엽을 함유한 오리지널 타입 제품이다. 카벤디쉬엽은 열과 증기 처리 후에 발효 숙성까지 거치기 때문에 일반 담배와 흡연감이 유사하고 목 넘김이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다.

또 다른 신제품인 '핏 체인지 더블유'는 독특하고 이국적인 맛과 시원함을 동시에 경험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맛이 적고, 맛과 향이 일관되게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커피, 예비 창업자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오는 6월 20일 분당 JS 호텔 2층 교육장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콤커피는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 동향 ▲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의 기준 ▲ 자영업자를 위한 창업 가이드 ▲ 매장 커뮤니케이션 및 시스템 관리, 교육 지원 등 가맹점 지원제도 ▲ 베란다라이브 등 음악 콘텐츠, PPL, 로봇카페 비트(b;eat) 등 달콤커피 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까지 예비 창업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 별 개별 상담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론칭한 달콤커피는 최상급의 원두, 전문 바리스타의 손을 거친 고품격 커피와 음악 콘텐츠를 결합된 멀티 카페로 주목 받으며 전국 240 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평주조, 양평 '세미원 연꽃문화제'와 협업 진행

전통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가 경기도 양평 지역에 기반한 향토 기업으로서 양평의 대표 관광지 세미원에서 열리는 '세미원 연꽃문화제'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지평주조는 '세미원 연꽃문화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지평막걸리와 연꽃, 연잎 등이 어우러진 디자인의 포토존을 설치한다. 해당 포토존은 연꽃문화제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스탬프 투어' 장소로 지정해 관람객들의 재미를 도모하고 행사를 보다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6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열리는 '세미원 연꽃문화제'는 다양한 야외전시 프로그램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세미원 정원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배달의민족X세스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 실시

대한민국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진행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앱 유일의 배달 업소 위생 교육 프로젝트로 2015년 첫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5279명의 업주들이 참가했다. 위생 교육은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6월에는 홀 매장 운영 업주 대상, 7월에는 배달·포장 업소 업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각각 30명이다.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은 총 100명을 선정해 8월에 열린다. 교육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6월 교육은 6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GS25 베트남 '반미샌드위치'·'멕시칸타코'·'멕시칸나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6월 13일 베트남 유명 요리인 반미 샌드위치와 멕시코 대표 음식인 멕시칸타코, 멕시칸나쵸를 출시했다. 반미샌드위치는 출시와 동시에 샌드위치 분류 매출 베스트 3위에 올랐으며, 멕시칸타코와 멕시칸나쵸는 요리, 반찬 카테고리 매출 베스트 각각 1, 3위에 올랐다.

반미샌드위치는 바게트(baguette, 빵)를 사용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이다. GS25는 반미샌드위치 개발에 GS25베트남지점의 레시피를 그대로 사용했으며, 주재료인 바게트를 베트남 현지에서 직수입해 베트남 현지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멕시칸타코는 토르티야에 고기를 싸서 먹는 멕시코 전통 요리이다. GS25는 토르티야에 주재료인 소불고기를 듬뿍 넣고 부재료로 할라피뇨·옥수수·볶음김치·양파를 올렸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채워 구성을 완성했다. 

 

하이네켄, 2019년형 '360 뉴 패키지' 출시

하이네켄이 세계 최고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자부심이 돋보이는 새 옷을 입고 소비자와 만난다. 하이네켄은 모든 각도에서도 하이네켄임을 단번에 인지할 수 있는 '360 뉴 패키지(360 New Package)' 디자인으로 새롭게 제품을 출시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하이네켄의 '360 뉴 패키지'는 브랜드 로고와 레드 스타가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이번 디자인은 하이네켄 고유의 로고를 크게 확대해 타 브랜드와 한눈에 구분 짓게 함과 동시에 라거(Lager) 맥주로서 시원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네켄 브랜드를 한 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로고를 한껏 키웠고 중앙 정면에는 상징적인 레드 스타를 크게 확대해 배치했다. 신선한 시각적 효과를 선사함과 동시에 하이네켄만의 자신감이 돋보인다. 500ml, 330ml 등 캔 제품은 무광 소재로 제작돼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더했다.

 

퇴근 해도 환해요! 평일 저녁 나들이객 늘자 편의점 매출도 쑥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평일 저녁시간 인근 공원을 찾는 나들이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CU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한강, 올림픽공원 등 야외 활동이 집중되는 공원 인근 편의점의 저녁 시간(18시~24시) 매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밥 매출은 전월 대비 106.2%·샌드위치 매출은 100.4% 신장했다. 간식으로 좋은 스낵은 66.7%·세척이 필요 없는 소용량 과일은 21.9% 올랐다. 주 52시간 시행 후 첫 여름을 맞아 평일에도 길어진 저녁 시간을 공원에서 여유롭게 보내는 소비자들이 나들이용 먹거리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CU는 6월 18일 나들이 컨셉의 간편식 '목살 큐브스테이크 도시락'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고급 스테이크 부위인 목살을 한 입 크기로 촉촉하게 구워 담고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구운 감자·당근·그린빈 등을 곁들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