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신한은행·LG유플러스·요기요 外
[기업 단신] 신한은행·LG유플러스·요기요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1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기본과정 2기 모집

신한은행이 대한민국 유일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영상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새로운 업(業)의 영역으로 각광받는 크리에이터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 2기는 채널 개설 이후 콘텐츠 기획과 채널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구독자 수 1000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수료생 모두에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들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컨설팅 과정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어반베이스, 우미건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 ㈜어반베이스는 우미건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어반베이스는 2D 건축 도면을 단 몇 초 만에 3D 공간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3D 공간데이터를 구축, 몰입형 기술(Immersive Technology)과 결합해 '미래 라이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우미건설은 지난해 매출 '1조원 클럽'에 가입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종합부동산회사로, 최근에는 부동산 분야에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프롭테크(prop tech) 스타트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어반베이스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일본 최대 전자제품 쇼핑몰 '빅카메라(Bic Camera)', 종합부동산회사 '산코 소후란(Sanko Soflan)' 등과 진행 중인 PoC(Proof Of Concept·기술검증)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일본 이용자에게 맞는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6월 시원한 멤버십이 온다

LG유플러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6월 한 달간 국내 유명한 아쿠아리움을 방문하면 최대 50% 할인해주는 등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혜택을 제공하는 곳은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PLAY AQUARIUM 부천' 등 아쿠아리움 2곳과 가족형 워터파크 'SPA PLUS'·차량 렌트 전문 업체 '렌트킹' 이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어우러진 10여개의 전시존에서 250종, 1만여 마리의 해양생물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멤버십 고객이 방문하면 동반1인까지 4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도 부천의 어류와 희귀동물을 보유한 체험형 아쿠아리움인 PLAY AQUARIUM 부천에서는 동반3인까지 5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전국 렌터카 실시간 비교 예약 플랫폼인 렌트킹에서는 한달 미만 단기 렌트 시 차량 왕복 배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한달 이상 장기 렌트 시 3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셰플리 썸머위크' 이벤트 진행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자사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를 최대 6000원까지 할인해주는 '셰플리 썸머위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오는 6월 17일부터 28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먼저, 6월 17일부터 21일까지는 셰플리를 4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인 일본식 삼색 소보로 덮밥, 동파육 덮밥과 마라황과는 6월 20, 21일 양일간 2000원을 추가 할인해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아 맛볼 수 있다.

6월 24일부터 28일까지는 '달죽 썸머위크' 가 진행된다. 달죽by셰플리 전 메뉴를 4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6월 27일, 28일 양일간 여름철 입맛 없는 이들을 위한 달죽의 기력 보충 신메뉴 전복죽·삼색야채죽·소고기 야채죽·버섯 야채죽 등 총 4종을 2000원 추가 할인해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이션3,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한 '다방 스폰서데이' 성황리 개최

부동산 대표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지난 6월 1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다방 스폰서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테이션3는 2019시즌에 키움 히어로즈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 경기에 맞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다방 앱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당첨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이날 고척스카이돔 내·외부에는 다방 배너, 현수막을 설치해 다방의 브랜드 색상인 파란색으로 물들이며 스폰서데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장외에 마련된 다방 부스에서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 '다방 포토존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밀리의 서재, 광고제 대상받다!

월정액 독서 서비스 '밀리의 서재'가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2019 Effie Awards Korea)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6월 18일 알렸다.

에피 어워드는 마케팅의 '전략'과 '실행' 그리고 '성과'를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크리에이티브를 중요하게 평가하는 기존의 광고제들과는 달리 에피 어워드는 해당 캠페인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했는지가 수상의 기준이 된다.

밀리의 서재의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캠페인은 2018년 한 해 최고 마케팅의 성과를 달성한 광고로 인정받았다.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밀리의 서재는 대상인 ROI 부문 그랜드 에피를 비롯해 교육 출판 부문 금상·다윗 대 골리앗 파이널리스트·Most Effective Marketer·Most Effective Brand 등 총 5개를 수상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