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마트 요리하다 요리찬·지리산산청샘물 미니 생수·양천구 SS존 사업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마트 요리하다 요리찬·지리산산청샘물 미니 생수·양천구 SS존 사업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6.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반찬 브랜드 '요리하다 요리찬' 출시

롯데마트가 반찬 브랜드 '요리하다 요리찬'을 출시하고 밀솔루션(끼니 해결 식품) PB 브랜드(자사 브랜드) '요리하다(Yorihada)'의 반찬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6월 1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HMR(가정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는 것에 주목해 2015년 12월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콘셉트의 밀솔루션 PB 브랜드 '요리하다'를 론칭했다. '요리하다 요리찬'는 '요리하다'의 서브 브랜드로, 국내 반찬 시장의 성장과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한 반찬류 특화 브랜드다.

지난해 9∼10월 반찬 전문점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주 1회 반찬 전문점을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30.0%로 가장 많았으며, 반찬 구매 장소는 '오프라인 반찬 전문점'이 67.8%로 강세를 보였다. 롯데마트는 이런 고객 수요를 고려해 밑반찬 8종을 선보였다. ▲메추리알 장조림 ▲진미채 볶음▲검은콩 조림 ▲무말랭이 무침 등이다. 

(사진=롯데마트)


이마트, 가정간편식 '피코크'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이마트는 2013년 피코크 출시 이후 약 6년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8종의 상품이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6월 18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은 271만여 개의 판매고를 올린 '피코크 한우곰탕'이다. 사골을 열 시간 넘게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국이나 찌개용 육수로 활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아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2위는 누적 판매량 200만 여개의 '피코크 육개장'이 차지했다. 피코크 육개장의 매출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7% 신장했다. 이외에도 '피코크 차돌박이된장찌개', '피코크 소고기미역국' 등 일상에서 곁들여 먹기 편리한 국·탕·찌개류가 매출 상위권에 포진했다.

(사진=이마트)


지리산산청샘물, 화이트 소용량 330ML 미니 생수제품 출시

무학그룹 지리산산청샘물은 지리산 청정지역의 맑은 물로 만든 생수 브랜드 '화이트' 330ml 소용량 미니 생수 제품을 출시한다고 6월 17일 밝혔다. 지리산산청샘물은 올해 초 페트병 용기의 플라스틱량 15% 가량 줄이고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블루 컬러로 새단장한 '화이트' 500ml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여름철 캠핑과 야외활동에 휴대하기 용이한 330ml 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지리산산청샘물은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가격과 낭비가 적고 휴대성이 용이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유형을 확인하고 330ml 용량이 그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소용량 제품을 추가 출시하게 됐다. 

'화이트' 생수는 지리산 청정지역 참새미골(경남 산청군) 지하 320m 단일 취수원에서 뽑아 올린 광천수이다. 청정지역에서 올린 물이며, 까다로운 품질관리시스템과 최첨단 무인 자동화 설비로 생산해 수질과 물맛이 일정해 품질이 뛰어나다. 

(사진=무학그룹)


양천구 여성 1인 가구 위해 SS존 사업 실시

서울 양천구는 여성 1인 가구와 점포의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SS(Safe Singles)' 존 사업을 실시한다고 6월 17일 밝혔다. SS존 사업이란 여성 혼자 거주하는 집 또는 혼자 근무하는 점포에 비상벨, 보조키 등 안전장비를 설치하고, 귀갓길에는 야간 조명을 둬 불안감을 해소해주기 위한 사업이다. 

우선 전월세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여성 단독 세대주 100가구에 집 안에서 출입문 바깥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비디오창·현관문 보조키·경보음을 내는 문 열림 센서·비상시에 당기면 지인과 112에 비상 메시지가 자동 전송되는 휴대용 긴급비상벨 등 4종으로 구성된 '안심홈세트'를 지원한다. 

여성 1인 점포에는 누르면 양천경찰서와 양천구CCTV통합관제센터와 연결되는 비상벨을 모두 25곳에 지원한다. 

(사진=양천구)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