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SSG페이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SSG페이 外
  • 오정희
  • 승인 2019.06.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지역상품권 chak'앱과 연계한 Chak(착)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6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2개월간 '지역상품권 chak(착)' 앱과 연계해 'chak(착)한 NH농협은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월 21일 밝혔다.

한국조폐공사가 지역사랑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에 출시한 앱'지역상품권 chak'은 지역상품권의 구매·결제·선물하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농협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후 해당 계좌를 chak앱 또는 가맹점앱에 연결 계좌로 등록한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현금 1만원을 개설한 연결계좌로 입금한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캠퍼스' 6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 6월 20일, 서울 을지로 페럼홀에서 장년층 고객 20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캠퍼스' 6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캠퍼스'는 50~60대 고객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생애설계 주제별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건강·가족관계·여가 등 은퇴 이후 생애설계를 위한 기본 정보부터 자산관리, 시니어 특화 정보까지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장년층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은퇴 이후 '재무설계'를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 등 사회보험을 활용해 기본적인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2부에서는 곽재혁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 선임연구위원과 함께 인생 2막 자산관리 포인트를 통해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탐색했다.   

 

SSG페이, 하나금융그룹과 손잡고 해외 결제 진출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하나금융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이하 GLN, Global Loyalty Network)를 기반으로, 해외 결제를 추진한다.

SSG페이가 GLN과 해외 결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면, SSG페이 회원들은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환전하지 않고도 GLN(Global Loyalty Network)과 제휴된 전 세계 가맹점에서 SSG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만의 대표적 관광지인 '지우펀 야시장'과 같은 곳에서도 SSG페이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이용해 물건을 구입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SSG페이 회원들은 대만과 태국의 300만개 이상 가맹점에서 SSG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되며, 금년 내 일본·홍콩·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국들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한국 신진작가들을 위한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Korean Eye 2020'후원

KEB하나은행은 서울 을지로 소재 본점에서 한국 신진작가들을 위한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Korean Eye 2020' 를 후원하고, 'Korean Eye 2020 : 한국 동시대 미술' 전시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아이 프로젝트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Korean Eye 2020'은 한국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프로젝트로 회화·사진·조각·비디오 및 혼합매체 분야에서 엄선된 한국 신진작가 30명의 작품을 전시하고,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세부 조명하는 화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한편, 'Korean Eye 2020'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전시회는 오는 6월 27일까지 은행 본점 로비에서 개최되며, 제 1회 Korean Eye작가로 선정되어 중견작가로 성장한 권기수·배준성·이림·이세현·지용호· 심승욱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