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뱅크샐러드·NH농협은행·우리금융지주 外
[금융 단신] 뱅크샐러드·NH농협은행·우리금융지주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크샐러드, 1호 샌드박스 '스위치 보험' 베일 벗다

데이터 기반의 돈 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가 규제 샌드박스로 혁신의 스위치를 켰다. 오늘부터 뱅크샐러드 앱에 접속하면 초간단 보험 가입 시스템인 '스위치 보험'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뱅크샐러드 스위치 보험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여행자 보험으로 첫 선을 보인다. 이 서비스는 해외여행을 앞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뱅크샐러드 앱에 접속해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여행 일정만 등록하면 된다. 그리고 이후에는 해외여행을 떠날 때마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출국·입국 일시만 입력하면 보험이 자동으로 켜졌다가 꺼진다. 

제공되는 상품은 업계 1위의 삼성화재 해외여행자 보험이다. 이 상품은 현지에서 발생하는 상해·질병·도난·파손 등 다양한 개인의 손해를 보장한다. 상해사망 및 후유 장해 시에는 최대 2억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으며, 현지에서 지출한 치료비도 여행에서 돌아와 청구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기술창업활성화 및 혁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6월 24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기술창업활성화 및 혁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술창업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농협은행이 총 50억원을 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1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해 농협은행에서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보증 적용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술창업기업·일자리창출기업·R&D기업·스마트공장·스마트팜 보급사업 신청기업·마이스터 기술창업기업·온실가스감축기업·농협은행 추천 유망기술기업 등이 해당된다.

 

우리금융지주 이사회, 국제자산신탁 인수 결의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6월 21일 이사회에서 국제자산신탁 대주주 유재은 회장 측이 보유한 경영권 지분 65.74%를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6월 24일 밝혔다.

경영권 지분 65.74% 가운데 우선 44.47%를 인수하고 나머지 21.27%는 약 3년 후 취득하기로 했으며, 금융지주회사법상 자회사 지분 요건(발행주식수 기준 50% 이상) 충족을 위해 1차 거래시 우리은행이 기보유중인 국제자산신탁 지분 6.54%도 함께 인수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는 조만간 국제자산신탁 대주주 유재은 회장 측과 국제자산신탁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캠퍼스' 6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 6월 20일, 서울 을지로 페럼홀에서 장년층 고객 20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캠퍼스' 6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캠퍼스'는 50~60대 고객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생애설계 주제별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건강·가족관계·여가 등 은퇴 이후 생애설계를 위한 기본 정보부터 자산관리, 시니어 특화 정보까지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장년층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은퇴 이후 '재무설계'를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 등 사회보험을 활용해 기본적인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2부에서는 곽재혁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 선임연구위원과 함께 인생 2막 자산관리 포인트를 통해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탐색했다.

 

하나금융그룹 GLN, SSG페이와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KEB하나은행은 지난 6월 20일 신세계아이앤씨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에 SSG페이가 공식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GLN은 전세계 14개국 총 57개사가 참여하는 국경을 초월한 Global Payment Hub 플랫폼이다. 전세계 금융기관·유통회사·포인트 사업자들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국경의 제한 없이 모바일로 자유롭게 송금·결제·ATM 인출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GLN 앱 설치나 가입 없이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앱 또는 제휴사 자체 앱을 통해 GLN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실시간 국가별 환율이 자동 적용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환전절차 없이 편리한 선불 및 직불자금 결제가 가능한 높은 확장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