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Pick] 은행 거례 우대혜택 100% 활용하는 방법, 어디 없나?
[테마별 금융Pick] 은행 거례 우대혜택 100% 활용하는 방법, 어디 없나?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9.06.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돈도 더 많이 쓰는데 왜 나는 수수료 우대를 못 받는 거야?"
"같은 금액을 환전받는데, 왜 내 친구가 환율우대를 더 많이 받지..."
은행 거래에서 손해 보는 느낌은 그만!
우대혜택 100%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정하세요!
은행은 고객의 예금, 외환, 신용카드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 기여도를 산출하고, 이를 기준으로 고객에게 우대혜택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여러 은행으로 분산해 금융 거래를 하는 것보다 '주거래 은행'을 정하는 것이 POINT!
 
Q. 거래 은행이 많은데, 이걸 언제 다 옮기죠?
만약 여러 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계좌이동서비스'로 간단하게 거래 은행을 옮겨 보세요!

계좌이동서비스란?
기존 계좌에 연결된 각종 자동이체 항목을 새로운 계좌로 간편하게 옮길 수 있는 서비스
 
 
통장이라고 다 같은 통장이 아니다?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입출금통장을 찾아보세요!
고객들의 직업과 연령 등에 따라 유리한 입출금통장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통장을 개설하거나 기존에 갖고 있던 통장을 유리한 통장으로 전환해 우대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ex) 직장인통장, 실버통장, 연금통장 등
 
가족 실적 합산을 요청하세요!
은행들은 고객과 가족이 동의할 경우 거래실적을 합산해 거래실적을 합산한 가족 모두에게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거래실적 가족 합산, 어떻게 하죠?
주민등록등본 or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을 구비 후 거래은행의 창구에 요청!
※단, 가족으로 인정하는 범위는 은행별로 차이가 있으니 사전에 확인 필요 
 
종이통장 NO! 전자통장 YES!
은행들은 전자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수수료 감면과 금리우대 혜택, 무료보험서비스 가입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전자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디자이너)
(자료=뱅크샐러드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