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NH농협카드 펫블리 카드·식품도 구독경제 열풍·이마트24 페이코 결제 적용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NH농협카드 펫블리 카드·식품도 구독경제 열풍·이마트24 페이코 결제 적용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7.03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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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반려동물 특화 '펫블리' 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반려동물 특화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된 신상품 '펫블리(PETvely)카드'를 출시했다고 7월 3일 밝혔다.

주요혜택으로 반려동물병원 및 반려동물 관련 업종(7%),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5%) 가맹점에서 이용 시 NH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월실적구간에 따라 최대 4만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펫블리(PETvely)카드'는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반려동물이 타인 또는 타인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상해사고 유발 시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영양제부터 술까지…'식품'도 구독경제 열풍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구독경제'가 일상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먹는 음식도 예외가 아니다. 월 구독료를 내면 기존 패키지 상품을 정기 배송 받는 것이 아닌 그 시점에 자신에게 필요한 식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구독을 표방하는 '필리'는 1:1 맞춤형 문진을 통해 개인별로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하고 복용 관리하는 통합 건강 서비스다. LG생활건강·정관장·허벌라이프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코스맥스와 전문 약사들이 시기에 맞는 건강식품을 정기 배송한다. 

월 구독료를 내면 다양한 주류를 맛볼 수 있는 '주류 구독' 서비스도 성황이다. 국내 첫 주류구독 서비스인 데일리샷은 유료 멤버십(월 9900원) 회원에게 전국 제휴점 수제맥주·칵테일·와인 등 원하는 프리미엄 주류 첫 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연령대별 보양식 선호 제각각…"2030은 장어덮밥 4050은 삼계탕"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는 보양식도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상품이 제각각인 것으로 확인됐다. 편의점 GS25가 최근 3개년 보양식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GS25의 장어덮밥을 구매한 고객 중 2030의 구성비는 62.7%이고 40대 이상은 37.3%인 반면, 삼계탕의 구매 비중은 40대 이상이 66.3%이고 2030이 33.7%로 분석됐다.

GS25는 2015년부터 매 년 하절기 보양식으로 출시해 인기를 끈 장어덮밥 도시락을 7월 4일 재 출시한다. GS25의 장어덮밥 도시락은 매년 출시와 동시에 도시락 분류 매출 1위에 올랐으며 2015년 첫 출시해 현재까지 누계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

GS25와 한영실 맞춤식품연구실이 손잡고 7월~8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보양식인 유어스삼계탕1KG을 공동 개발해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엄선된 1등급 냉장닭만을 사용해 신선함과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국내산 수삼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감초·천궁·당귀·엄나무 등의 6가지 한약재를 티백 형태로 구성해 동봉했다.

(사진=GS25)


NHN페이코, 이마트24에 '페이코' 결제 서비스 적용 

NHN페이코는 편의점 '이마트24'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월 3일 밝혔다. 

이번 적용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들은 전국 4200여개 이마트24 매장에서 '페이코' 앱에 생성되는 바코드를 제시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는 앞서 편의점 'CU', '미니스톱' 등을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으로 확보했다. 

NHN페이코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오는 7월 4일 자정부터 하루동안 이마트24에서 수입맥주 8캔(2만원)을 '페이코'로 결제하면 1인 1회에 한해 5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7월 10일부터 '페이코'로 3회 이상 결제한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드링크백을 증정한다.  

(사진=NHN페이코)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