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7.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여름 휴가철과 방학 등으로 혈액 수급 어려움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2개월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월 8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우리은행과 대한적십자사가 2006년 헌혈 약정 체결 이후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우리금융그룹 출범에 맞춰 전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 날 우리은행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지주와 은행 본점 직원들의 헌혈 참여를 시작으로, 우리금융그룹 전 그룹사 직원들이 가까운 헌혈의 집을 자발적으로 방문하여 헌혈을 실시하고 헌혈증을 기부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셔틀콕 축제 성황리 종료

NH농협은행은 지난 7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수원 만석공원 배드민턴 전용경기장에서 제2회 NH농협은행 전국 아마추어 배드민턴 랭킹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활체육 저변을 넓히고 건강한 문화체육생활 조성을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50여개 시·군에서 약 100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경기는 남녀 각각 단식·복식·혼합복식 종목별, 연령별로 20대·30대·40대·50대, 수준별로 A·B·C·D로 조를 나누어 총 47개조로 진행됐으며, 조마다 우승·준우승·3위가 가려졌다.

이 대회가 개최된 지 이제 두해째이지만, 실력자들이 대거 참가하는 수준 높은 대회로 호평을 받으며 전국 각지 동호인들이 참가했으며, 가장 멀리는 제주 서귀포시에서 작년에 이어 또다시 3팀이 출전하기도 했다. 

 

기업은행, 'IBK늘푸른하늘통장·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미세먼지 감축 활동과 연계해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IBK늘푸른하늘통장'과 'IBK늘푸른하늘대출'을 7월 9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BK늘푸른하늘통장'은 적립식‧거치식‧입출금식 상품으로 구성된다. 적립식과 거치식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모두, 입출금식은 개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개인고객 대상 적립식의 경우 환경개선 '다짐' 연 0.4%포인트(p), 환경개선 '실천' 연 0.4%포인트(p) 등 최고 연 0.8%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거치식은 환경개선 '실천' 우대금리 연 0.25%포인트(p)를 제공한다.

기업고객의 경우 적립식‧거치식 모두 환경보호 '서약'에 참여하면 연 0.1%포인트(p), 환경개선을 '실천'하면 연 0.1%포인트(p) 등 최고 연 0.2%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 출시

KEB하나은행은 한 장의 카드에 11개의 해외통화를 담은 다통화 충전식 여행자 카드인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Global Pay Smart Card)'를 출시했다고 7월 8일 밝혔다.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는 유학생·해외여행객·해외직구 이용자들이 마스터(Master)카드를 이용하는 해외 가맹점과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로 11개 종류의 통화로 동시 충천이 가능해 환전과 현찰 소지, 재환전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줄였다.

특히 각 나라에 맞게 자동으로 통화가 결제되는 자동결제 시스템을 갖췄고 해외 일부 지역(영국 런던·미국 시카고·싱가포르·호주 등)에서는 교통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해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의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없앴다.

 

DB손해보험,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 도입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란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은행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 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행 간 계좌이체 방식에 비해 인증 절차가 간편해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보험료를 납부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은행·계좌번호·공인인증서·OTP 비밀번호 등을 선택 또는 입력해 송금해야 하나, 카카오 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입력 절차 없이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만으로 약 10초만에 수수료 없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 위한 MOU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신한은행과 함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월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임직원 대상 창업 컨설팅 진행 ▲퇴직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을 위한 창업조건 우대 ▲가맹점주 금융서비스 지원 ▲고객 마케팅 공동 추진 ▲복합점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신한은행 임직원 및 퇴직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창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직원들에게는 6개월 동안 점포를 직접 운영해볼 수 있는 체험 운영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