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21그램 위로키트 출시·간편식 삼계탕 인기·이마트24 모바일 앱 리뉴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21그램 위로키트 출시·간편식 삼계탕 인기·이마트24 모바일 앱 리뉴얼 外
  • 홍원희
  • 승인 2019.07.0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그램, 반려동물 장례 돕는 '위로키트' 출시

전국 합법적인 반려동물 장례식장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고 전문 상담사를 통해 보호자가 원하는 장례식장을 예약결제 해주는 온라인 장례예약 플랫폼 21그램이 보호자를 위한 위로키트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21그램 담당자는 해당 위로키트는 반려동물의 삶이 끝나는 순간까지 올바르게 책임진 보호자께 작은 위로와 존경의 표시로 무료 제공하고, '잘 입양하고, 예쁘게 키우는 것'에만 집중되어 있는 국민 의식이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동물 삶'의 전체를 케어 하는 것이 보호자의 책임이라는 것을 전파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위로키트는 보호자 설문 조사를 통해, 니즈 분석 후 제작 했으며 ▲파우치 ▲작별준비안내서 ▲손수건 ▲일러스트쿠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꼭 준비해야 하는 것들과 떠난 후, 해야 할 것들에 대한 내용 및 펫로스를 자가 진단하고 극복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사진=21그램)


이마트24, 모바일 앱 리뉴얼 "사용자 편의성 강화" 

이마트24는 7월 7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리뉴얼로 가장 크게 달라진 것은 홈화면으로 심플하게 구성하되 앱 사용자가 모든 서비스를 한눈에 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특히 '24콘'·'출첵'·'룰렛이벤트'·'2+1 득템'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24콘'에서는 모바일 앱에 등록된 상품의 개별 상품권과 금액권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다. 

'출첵'은 모바일 앱에 10회 출석할 때마다 500원권 e쿠폰(500원권)을 증정하고, '룰렛 이벤트'는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할인 또는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2+1 득템'은 일반 상품을 2+1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7월은 빼빼로 3종이 대상이다.

(사진= 이마트)


무더위에 간편식 삼계탕 인기…신세계푸드 '올반삼계탕' 판매 2배 ↑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신세계푸드가 보양 가정간편식(HMR)으로 선보인 '올반 삼계탕'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7월 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5~6월 올반 삼계탕 판매량은 6만 5000개로 전년동기 2만 8000개에 비해 2배 이상(132%)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는 전문점 수준의 삼계탕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을 올반 삼계탕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올반 삼계탕은 상온 가정간편식으로 장기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끓는 물에 포장된 상태로 15분만 가열하면 돼 간편하다.

신세계푸드는 보양 간편식 성수기인 '초복'을 맞아 오는 7월 10일부터 한식뷔페 '올반' 매장에서 성인 2명 이상 식사 시 카카오플러스친구 전용 쿠폰을 제시하면 올반 삼계탕 1개를 증정한다.

(사진=신세계푸드)


1~2인 가구 증가에 소용량 '나혼자 수박' 인기

1~2인 가구 증가에 '나혼자 수박'·'반쪽 수박'·'4분의 1 수박' 등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맞춘 수박이 인기를 끌고 있다. 7월 8일 이마트에 따르면 본격적인 수박철이 시작된 지난 6월 판매를 시작한 '나혼자 수박'의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혼자 수박은 1팩에 600g내외의 소포장으로 수박은 먹고 싶지만 한 통을 사기엔 부담스런 1인 가구를 위해 이마트가 작년 처음 선보인 상품이다. 2017년 처음 선보인 '반쪽수박'과 '4분의1'쪽 수박의 경우에도 2018년 한해 매출이 전년에 비해 160% 신장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박을 잘라 파는 '조각수박'의 경우 상품 선도 관리를 위해 별도로 개발된 '조각 수박 전용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 판매되고 있다. 특히 반쪽 수박의 경우 용기에 별도의 손잡이가 있어 이동 시 고객 편의를 높였다.

(사진=이마트)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