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J제일제당 CJ더마켓 오픈·수협은행 모바일 전용 전세자금대출·헬로네이처 비건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J제일제당 CJ더마켓 오픈·수협은행 모바일 전용 전세자금대출·헬로네이처 비건존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7.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오픈…온라인 식품사업 강화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을 새롭게 오픈하고, 동시에 Fresh HMR로 한층 진화된 식문화를 이끌고 있는 밀키트 전문 브랜드인 쿡킷도 전용 어플을 론칭했다고 7월 8일 밝혔다. 

기존 자사 직영몰인 CJ온마트를 운영하며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 소비자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개념 식품 전문몰로 접근했다. 

생산자 기반의 판매에 집중하기보다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살거리 등 소비자 체험에 최적화된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HMR 사업의 시장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쿡킷' 앱은 제철·시그니쳐·집밥·한식·글로벌 등 다양한 테마별 메뉴를 구성해 고객 취향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CJ제일제당)


Sh수협은행, 모바일로 가입하는 '헤이(Hey)전세자금대출' 출시

Sh수협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가입 가능한 '헤이(Hey)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7월 8일 밝혔다.

수협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헤이(Hey)전세자금대출은 주택금융공사와 서울보증보험 2종으로 수협은행이 자체 개발한 '맞춤형 전세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두 상품의 한도와 금리, 특징 등을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다.

대상 주택은 KB시세가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로 대출한도는 임대차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에서 서울보증보험상품은 최대 5억원까지, 주택금융공사상품은 최대 2억 2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금리는 시중은행 최저수준인 연 2.70%(6개월 변동금리 적용)로 경쟁력을 높였다.

(사진=수협은행)


헬로네이처, 채식주의자 장보기 돕는 '비건존' 오픈

온라인 푸드마켓 헬로네이처가 까다로운 비건 장보기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비건 전문 존(#VEGAN)을 사이트 내 오픈했다고 7월 9일 밝혔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비건 인구는 약 150만 명에 달하지만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줄 만한 비건 쇼핑 인프라는 부족한 실정이다. 

헬로네이처는 이렇듯 불편한 비건 현실에 주목, 자사의 다양한 상품군과 새벽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쉽고 빠른 비건 장보기 환경을 제시한다. 먹거리 다양성 추구의 일환이다. 헬로네이처는 비건존을 통해 주력 분야인 식품은 물론 생활용품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비건 장보기를 제공한다. 

신선식품·간편식·베이커리·스낵 및 아이스크림·시리얼·조미·양념·오일·음료·대체식품·생활용품의 9가지 카테고리에 약 200개의 상품이 비건존 오픈과 동시에 라인업을 마쳤다. 

(사진=헬로네이처)


삼성카드·애경산업, 반려동물 덴탈케어 용품 출시 

삼성카드는 자사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와 애경산업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의 첫 콜라보 상품인 반려동물 덴탈케어 용품 '휘슬 덴티스마일'을 출시했다고 7월 9일 밝혔다.

'휘슬 덴티스마일'은 관리하기 어려운 반려동물의 구강 케어를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 쉽게 웃으면서 하자는 취지로 개발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총 7종으로 칫솔 1종·치약 2종·껌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삼성카드 쇼핑'과 애경산업 직영몰인 'AK뷰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카드와 애경산업은 작년 11월 반려동물 관련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한 뒤 반려동물 관련 제품 개발과 올바른 반려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