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팔도 비빔면 매운맛' 정식 출시…여름 계절면 시장 공략 본격화
팔도, '팔도 비빔면 매운맛' 정식 출시…여름 계절면 시장 공략 본격화
  • 오정희
  • 승인 2019.07.1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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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화제의 라면 '괄도네넴띤'을 정식 출시한다. 팔도는 제품명을 '팔도 비빔면 매운맛(이하 비빔면 매운맛)'으로 최종 확정하고 성장세에 있는 계절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등에 따르면 계절면 시장 규모는 지난해 1273억 원으로 793억 원이었던 2015년에 비해 3년 새 60% 넘게 신장했다. 성수기가 아닌 지난 4월까지 누계 금액도 33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5% 가량 늘어났다.

제품의 정식 출시에는 소비자 의견이 크게 작용했다. 지난 2월 선보인 '괄도네넴띤'이 추가 물량을 포함한 총 1000만개가 조기 완판되자 SNS 등을 통한 제품화 요청이 이어졌다. K-푸드 열풍에 한국의 매운맛을 즐기려는 해외 고객들의 러브콜이 늘어나 한정판 제품으로는 드물게 해외 수출 길에도 올랐다.

'비빔면 매운맛'은 기존 '팔도 비빔면(이하 비빔면)' 대비 5배 가량 매운 맛 그대로를 유지했다. '비빔면' 액상스프에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해 골뱅이·삼겹살·매운 닭발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먹을 수도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