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혼족 필수' 배달음식, 배달 시 고려 기준은?
[혼족들 어서와!] '혼족 필수' 배달음식, 배달 시 고려 기준은?
  • 홍원희
  • 승인 2019.07.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점 발전해 나아가는 배달 시장! 배달 시장이 이제 배달음식은 혼족들에게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그래서 데일리팝이 배달음식을 시킬 때 가장 고려하는 기준들을 정리해 보았다.

 

음식의 맛

아무래도 음식을 시킬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맛! 양 많고 저렴해도 맛이 없다면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있기 마련이다.

가격

맛있어도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럽다. 요즘은 흔히 ‘가성비’ 좋은 음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음식의 양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까지 더해져야 진정한 가성비! 양이 많으면 여러 명이서 나눠먹고 돈도 나누어내서 돈 부담이 줄어든다.

메뉴의 다양성

이것도 먹고 저것도 먹고 싶은데 여기저기에서 시키기에는 번거롭고 부담스러워 메뉴가 다양한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주문의 편리성

쉽고 빠르게 누워서 손가락으로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들이 점점 발전해 이제는 AI를 통해서 주문도 가능하다.

몸에 좋은 건강식 요리

배달음식은 다 기름지고 몸에 나쁘다? 아니! 건강을 챙기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건강식을 판매하는 식당들도 모두 배달이 가능해졌다.

업체 신뢰도

아무리 모든 기준에 충족해도 업체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이면 다시 주문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많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8 식품소비행태조사 통계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