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탈출] 즐거운 여름 휴가를 위해! 휴가철 숙박·여행·항공 소비자 피해 예방법
[호갱탈출] 즐거운 여름 휴가를 위해! 휴가철 숙박·여행·항공 소비자 피해 예방법
  • 이예리, 이지연
  • 승인 2019.07.19 1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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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여름 휴가 전, "잠깐!"
여름 휴가철만 되면 빈번히 발생하는 '숙박·여행·항공' 관련 소비자 피해...
휴가를 더욱 즐겁게 만들기 위한 방법,
같이 알아볼까요?
 
숙박·여행·항공 관련 피해구제 접수현황 
2016년 2796건
2017년 3145건
2018년 3307건
 
숙박·여행·항공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대표적인 소비자 피해는?
 
숙박: ① 위생관리 불량
          ② 환급 지연·거부
 
여행: ① 과다한 위약금 요구
              ※질병으로 인한 취소 요청
          ② 예약 일정 변경
 
항공: ① 항공기 운항 지연
          ② 항공권 예약 취소 시 환급 거부
 
■ 상품 선택, 어떻게 해야 하죠?
 
숙박
□ 이용약관 및 유의사항 미리 확인
□ 가격 및 조건 비교 후 선택
 
항공
□ 운송 약관 및 유의사항, 예약정보 확인!
 
특히 여행 상품 예약 시 업체의 부도 등으로 여행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영업보증보험'에 가입돼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POINT!
 
■ 상품 선택 후 예약 및 결제 시 주의할 점
 
□ 숙박 예약 전, '개별 환급규정' 확인하셨나요?
□ 특약사항이 있는 여행 상품 결제 전, '특약내용'은 확인하셨죠?
□ 할인항공원 예약 전, '환급조건' 확인은 필수!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