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집닥·NH농협은행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집닥·NH농협은행
  • 이예리
  • 승인 2019.07.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X이사배, 콜라보레이션 '이사배 뷰티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손잡고 뷰티(미용)에 특화된 '이사배 카드'를 7월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드를 메이크업하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고, 이사배가 직접 카드 이미지를 디자인했다. 화장품‧미용실‧네일샵 등 뷰티 관련 업종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랄라블라·롭스 등 주요 H&B스토어 ▲이니스프리·스킨푸드·아리따움·토니모리 등 모든 화장품 매장 ▲미용실‧네일샵 등에서 각 최대 2000원 할인혜택(각 1일 1회)을 받을 수 있다. 카드는 영업점이 아닌 기업은행의 스마트뱅킹 앱(App) 'i-ONE(아이원)뱅크'와 모바일 브랜치 'IBK큐브'를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다.

 

집닥, 현대캐피탈과 인테리어 전용 대출 상품 '집닥 인테리어론' 출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현대캐피탈과 인테리어 전용 대출 서비스인 '집닥 인테리어론'을 출시했다. 집닥 인테리어론은 아파트, 연립주택 등 자가를 소유하고 있는 집닥 고객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대출 상품의 특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최저 3.9%의 저금리 혜택과 함께 계약금액에 따라 최고 40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최대 36개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에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조건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또한, 현대캐피탈과의 특별 대출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담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대출 상품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LG스타일러, LG 코드제로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IBK기업은행, '장애인기업 지원을 위한 IBK동반자금융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기업은행은 지난 7월 29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장애인기업 지원을 위한 IBK동반자금융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장애인기업의 금융지원, 판로확대, 지원정책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기업을 기업은행에 추천하고, 기업은행은 해당 기업에게 저리의 대출을 지원한다. 또 센터 추천 기업 소속 근로자와 가족 중 희귀·난치성 질환자와 중증질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한다.

 

NH농협은행, 자매결연 마을 찾아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NH농협은행은 7월 30일 농업·공공금융부문 정용석 부행장과 직원들이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모곡3리마을을 찾아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선풍기와 수박 등 필요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농업·공공금융부문과 모곡3리마을은 2017년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해마다 농번기와 수확기에 마을을 찾아 일손을 돕는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농업·공공금융부문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모금한 회비로 선풍기와 수박·김치냉장고·전기밥솥 등을 준비하여 마을 경로당에 전달했고, 주민들과 복날음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