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반기 조직개편·인사발령…'조직 슬림화·현장 중심'
KEB하나은행, 하반기 조직개편·인사발령…'조직 슬림화·현장 중심'
  • 오정희
  • 승인 2019.07.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KEB하나은행은 2019년 하반기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성규 은행장 취임 후 처음으로 단행된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에서 KEB하나은행은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 추세와 주 40시간 근무체계 구축을 위한 변화를 택함으로써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먼저, 조직 슬림화로 효율화를 꾀했다. 기존 75개였던 본점 부서를 유사 기능 및 시너지를 고려해 66개 부서로 줄이고, 영업본부 인력을 효율화 하는 등 총 274명의 인력을 감축해 미래 핵심성장부문 및 혼잡 영업점으로 재배치했다.

이는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서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기반으로 본점 조직의 혁신을 시현함으로써 미래 핵심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최적화된 조직 구현과 효율적인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이번 인사에서 영업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현장 중심'의 인사 및 철저히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를 단행했다. 이를 통해 묵묵히 본인의 역할에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우대하고 사기 진작 및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젊고 패기 있는 책임자를 지점장으로 발탁함으로써 조직의 역동성을 제고하는 한편, 특별퇴직 62명을 실시함으로써 인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