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8.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를 8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의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은 40%로 높이는 계좌기반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정부와 지자체, 금융기관 및 민간 결제사업자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2018년 12월 서울시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 촬영'이나 'QR코드·바코드 제시'를 선택해 결제할 수 있고, 제로페이 이용내역조회, 가맹점 현황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15기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31일, 일산연수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1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캠퍼스스타'는 KB국민은행의 브랜드와 상품 및 서비스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대학생 홍보대사이다.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총 146명의 'KB캠퍼스스타'가 선발됐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 동안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활동팀에는 장학금 지급, 해외금융탐방 프로그램 참여 혜택이 제공되는 등 미래 금융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IBK기업은행,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IBK기업은행은 8월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과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8주년 기념식을 열고 중소기업 상생 플랫폼 'BOX' 오픈했다.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를 담은 BOX는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약 2200명의 CEO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BOX는 ▲정책자금 맞춤 추천 ▲비대면 대출 지원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ㅍ일자리 매칭 등 총 12개 분야의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은행과 기업, 기업과 기업을 서로 연결한다. 

기업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중소기업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은행 측은 밝혔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청 손님과 '아동수당 적금' 신규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아동수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 이벤트'는 KEB하나은행으로 아동수당 수급계좌를 신청하는 손님 1012명을 추첨해 ▲다이슨 헤어 드라이기(2명)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상품권(10명) ▲던킨도너츠 기프티콘(10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아동수당 적금' 신규가입 손님 전원에게 프리미엄 유아브랜드 '디밤비몰'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로 구성됐다.

경품 추첨 이벤트는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규신청 손님은 물론 KEB하나은행으로 수급계좌를 변경하는 손님도 포함한 할인쿠폰 행사는 '디밤비몰' 홈페이지에서 5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20% 할인혜택이, 20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15%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우리은행, '환테크 전략 및 미국부동산 시장 분석' 세미나 실시

우리은행은 8월 7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본점 5층 시너지홀에서 '환테크 전략 및 미국 부동산 시장 분석'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7월 31일 밝혔다.

금융 및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의 확대로 안전자산인 달러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달러(USD) 금융상품과 미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전망을 제시한다.

1부에서는 원달러 환율 전망과 환테크 전략을 제시하고 금융자산 운용을 위한 달러 상품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외환관리법상 해외부동산 투자 및 신고 절차 소개, 미국 부동산 투자에 따른 세금 비교, 거주자 및 비거주자에 대한 판정 기준 등을 설명한다. 3부에서는 전문가들이 미국 현지답사를 통해 확인한 뉴욕 맨하탄 및 LA 부동산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