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랩스·솔트룩스, '대화형 인공지능' 사업 협력 위해 손잡아
아틀라스랩스·솔트룩스, '대화형 인공지능' 사업 협력 위해 손잡아
  • 변은영
  • 승인 2019.08.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좌)와 아틀라스랩스 류로빈석준 대표(우)가 양해 각서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아틀라스랩스와 AI 데이터 과학 기업인 솔트룩스가 대화형 인공지능 (Conversational AI)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월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틀라스랩스 류로빈석준 대표와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화형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의 확장 ▲아웃바운드 콘택트센터의 대화형 인공지능 공동 제품개발과 영업 ▲대규모 음성처리사업 ▲콜봇사업등의 신규 시장 개척을 협력해 나가기로했다.

아틀라스랩스는 칼디(Kaldi)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STT) 솔루션을 모바일 커머스, 컨택센터 분야에 음성인식기술을 상용화하는 등 국내 음성인식기술이전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특히, 아틀라스랩스의 음성인식 솔루션인 제로스 엔터프라이즈(Zeroth Enterprise)는 구문 힌트와 빠른 언어 모델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어떠한 분야에서도 높은 인식률의 음성인식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아틀라스랩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틀라스랩스의 음성인식기술과 솔트룩스의 음성합성·대화 모델·자연어 처리·텍스트 마이닝 기술이 시너지를 내면 국내 대화형 인공지능 솔루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