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간편식 시장 급성장·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강북구 1인 가구 돌봄 프로그램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간편식 시장 급성장·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강북구 1인 가구 돌봄 프로그램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8.0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상현실, 주방가구 솔루션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 개시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 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은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코비온라인(kovi.com)에서 서비스 중인 주방가구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를 개시한다고 8월 5일 밝혔다.

코비키친3는 가상현실 환경에서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제공되는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주방가구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코비키친3는 실시간 가상현실을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과 상담하면서 주방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도어·손잡이·후드·상판·쿡탑·빌트인 식기세척기 등의 변경 및 추가)에 즉각적으로 디자인을 변경해 보여줄 수 있어 고객만족도 및 계약 성사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한국가상현실)


강북구, 2030세대 1인 가구 돌봄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북구가 2030세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자기 돌봄 프로그램 '나를 더 나답게'를 운영한다고 8월 5일 밝혔다. 구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칫 소외될 수 있는 '혼족'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1인가구 정리 수납 및 공간 활용법 ▲소비습관 점검 및 경제교육 ▲내방 꾸미기 ▲소품(우드 스피커)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강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울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2~30대면 누구나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 구는 프로그램에 빠짐없이 참석한 대상자들이 동아리를 구성하면 9월부터 1인당 3만원의 활동지원금을 3회 지급할 방침이다. 

(사진=강북구)


우리카드, 반려동물 특화 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출시

우리카드는 국내 1000만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출시했다고 8월 5일 밝혔다. '댕댕냥이'는 댕댕이(강아지)와 냥이(고양이)의 합성어다.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활용해 반려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혜택을 탑재했다. 애견용품·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 입점 중인 몰리스펫샵·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몰인 인터파크 펫·위비마켓 등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쇼핑 시 10% 할인되는 '카드의정석 SHOPPING'과 동일한 혜택을 기본으로 해외 서비스도 더했다. 이용횟수나 한도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고 전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월 1회, 연 2회)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우리카드)


가정간편식 시장 급성장…"2022년 5조원 육박"

최근 3년 사이 국내 가정 간편식 시장(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 규모는 63%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022년에는 5조원을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8월 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출하액 기준 가정 간편식의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 2015년 1조 6823억원에서 2017년 2조 7421억원으로 63% 성장했다.

가정간편식 가운데 가장 시장규모가 큰 품목은 도시락 등 즉석섭취식품으로 52.1%를 차지했고, 이어 레토르트 등 즉석조리식품이 42%, 샐러드 등 신선편의식품이 5.9%로 집계됐다. 전년과 비교해 신선편의식품 성장률이 48.3%로 가장 높았고, 즉석조리식품이 38%, 즉석섭취식품이 7.9% 성장했다.

(사진= 케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