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소듐 피씨에이'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소듐 피씨에이'
  • 이지원
  • 승인 2019.08.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듐 피씨에이, 어떤 성분일까?

말복과 입추를 맞으며 무더웠던 여름의 날씨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곧 다가올 가을, 무시무시한 건조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을, 겨울철 수분 공급은 잘 준비하고 있으신가요?

벌써부터 건조할 피부가 걱정된다면 이 성분을 주목해 주세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소듐 피씨에이'입니다.

소듐 피씨에이는 글리세린보다 약 50% 향상된 보습 능력을 자랑한다.

소듐 피씨에에는 '피롤리돈카복실릭애씨드'의 소듐염 성분으로, 클루타민산의 탈수반응 혹은 아미노산에서 추출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자연물질의 수용성 성분인 소듐 피씨에이는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순환되는 유기화합물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소듐 피씨에이, 화장품으로 사용될 경우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소듐 피씨에이는 주변으로부터 수분을 흡수해 피부에 수분을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천연 보습인자 중 하나로 보습효과를 부여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천연보습인자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변의 공기로부터 수분을 흡수해 피부에 잡아두는 것은 물론 피부 표면에 수분을 공급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특히 촉촉하다고 정평이 자자한 수분 부여 성분인 '글리세린'보다도 약 50% 향상된 보습 능력을 자랑하는데요.

소듐 피씨에이는 피부는 물론 헤어제품 등에서도 곧잘 사용되곤 한다.

더불어 수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물에 잘 녹는 성분이기 때문에 다양한 제형의 보습제품에 주로 사용되곤 합니다.

따라서 피부는 물론 헤어제품에서도 소듐 피씨에이의 활약이 눈에 띄는데요.

소듐 피씨에이가 사용된 제품은 모발에 컨디셔닝을 부여해 모발을 탄력있고 윤기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가을과 겨울,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화장품의 전성분표에서 소듐 피씨에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소듐 피씨에이는 EWG 1등급을 부여받은 안전한 성분이나, 근거자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국소부위에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착한 성분인 소듐 피씨에이의 스킨딥 등급은 어떨까요?

소듐 피씨에이의 EWG 등급은 매우 안전한 1등급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작용이 없는 대표적인 성분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근거자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믿고 사용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는 성분인지 국소부위에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