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고잉, 안전 캠페인 진행…'킥고잉 안전하게 타는법' 영상 상영
킥고잉, 안전 캠페인 진행…'킥고잉 안전하게 타는법' 영상 상영
  • 이예리
  • 승인 2019.08.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킥고잉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주)올룰로는 '이동에 안전을 더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전동킥보드 작동법과 안전수칙, 운전자 에티켓 등을 소개하고 안전한 운행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킥고잉은 '킥고잉 안전 캠페인'과 '킥고잉 안전하게 타는 법' 이라는 영상 두 편을 제작하고, 각각 소셜미디어 채널과 도심 옥외 LED전광판을 통해 알린다.

먼저 킥고잉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킥고잉 안전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브레이크 사용법 ▲헬멧착용 ▲동반 탑승 금지 ▲보행자 배려 ▲운행중 전방 주시 ▲올바른 주차법 ▲음주운전 금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킥고잉은 또한 혼족 특화 플랫폼 '혼족의제왕'과 함께 제작한 '킥고잉 안전하게 타는법' 캠페인 영상을 서울 도심 전광판에서 상영한다. 혼족의제왕 회원들은 킥고잉 신규가입 시 3000원 쿠폰이 제공된다.

영상은 유동인구가 많은 논현사거리·고속버스터미널·청계광장·이대역사거리 등에서 송출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전동킥보드 이용법을 알릴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8월 12일까지 5주간 계속된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전동킥보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안전한 이용 문화를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동킥보드 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관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