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8.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제3회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DB손해보험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10일, 1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2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정생활에서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겁고 다양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어린이 행사로 진행됐다.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에서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화재·물놀이 사고·승강기 사고·유괴 등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 요령을 안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와이파이도시락,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제휴

해외여행 데이터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과 쉽고 간편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만났다. 와이파이도시락은 토스와의 제휴로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와이파이도시락과의 제휴로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토스 앱 내 '여행 필수품 할인·혜택' 메뉴를 통해 와이파이도시락 예약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상시 할인 혜택과 함께 해외 음성 통화 도시락톡 120분 무료 포인트가 증정된다. 

또한 이번 제휴를 기념하여 오는 8월 31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결제 시 할인코드 'TOSS'를 입력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켓와이파이 대표 브랜드 와이파이도시락은 통신사 로밍 서비스 대비 대용량의 데이터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특히 최대 5명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유 기능으로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NH농협은행,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 수수료 5달러로 인하

NH농협은행은 8월 12일부터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이용해 해외송금하는 고객의 수수료를 송금액과 관계없이 5달러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은 최초 1회만 은행을 방문해 송금정보를 등록하면 농협은행의 ATM과 올원뱅크·NH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에서 365일 연중 4시부터 23시까지(토·일·공휴일 포함) 1일 최대 5000달러까지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이용대상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으로 송금인이 한국에서 수수료를 부담하면, 해외의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수취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 가입자 1만 돌파

IBK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 가입자가 지난 8월 9일 기준으로 1만을 넘어섰다고 8월 11일 밝혔다. 지난 8월 1일 출시 후 9일만이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임을 감안할 때 출시 초기의 가입자 수 증가 속도는 기대 이상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비대면 대출 지원 ▲정책자금 맞춤 추천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등 총 12개의 개별 BOX를 통해 금융‧비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연금수급 고객을 위한 감사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4대 연금 및 보훈연금 수급고객을 위한 감사 이벤트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연금수급 계좌를 1건 이상 우리은행으로 등록하고 연금 수급계좌로 2개월 이상 신규이체 받으면 자동응모 되며, 안마의자(5명)·공기청정기(20명)·백화점 상품권(50명)·목어깨 안마기(100명)를 경품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연금 수급 전용 금융상품 '시니어플러스 우리통장'을 판매 중이다. '시니어플러스 우리통장'에 가입한 고객은 ▲무료 온천이용권 2매 ▲무료 전화금융사기보험서비스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면제 ▲헬스케어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