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중고차 전액할부 및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 제공"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중고차 전액할부 및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 제공"
  • 이영순 기자
  • 승인 2019.08.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헬씨카
사진제공 = 헬씨카

장마가 지나가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며,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로 인해 매매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이처럼 수요가 집중되는 성수기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매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불법 허위매물 수법도 활개를 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관계자는 “허위매물은 누가 봐도 혹할 만 하다. 하지만 방문하면 결국 시세보다 비싼 차량만 보게 된다. 게다가 구입 후 제대로 된 A/S도 받지 못해, 막대한 수리비까지 부담한 피해자 분들을 많이 뵈어 왔다. 자사에서 허위매물 판별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중이니, 꼭 활용하셔서 피해 없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헬씨카에서는 중고자동차 구매를 마친 소비자 측의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다양한 안전장치들을 시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1년간 A/S 보장제도’와 ‘중고차 환불제도’는 중고차 구매를 한번이라도 해 본 이들이라면, 그 필요성에 공감할 만한 서비스다.

헬씨카에서 시행하는 ‘1년 A/S 보장제도’는 기존의 보증기간이 부족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한 것으로, 중고차 구매 후 1년간,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엔진 및 미션, 일부 소모품들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안전장치이다. 원래는 유료서비스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지만, 8월에는 한시적 무료로 제공된다고 한다.

‘중고차 환불제도’는 소비자에게 고지한 차량의 사고 및 침수여부, 주행거리가 실제 차량의 상태와 차이가 있다는 것이 밝혀질 경우, 소비자가 납부한 차대금과 취등록세, 부대비용 전액을 환불하는 안전장치로, 해당 내용이 계약서에 기재되며 효력이 발생한다.

또한, 소비자가 차량 구매여부를 결정하기 전, 함께 인근 정비소에 방문하여 차량의 정비상태를 공개하고 있다. 소비자는 상품성이 떨어지는 매물을 걸러낼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수리비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헬씨카 홈페이지에는 허위매물 없는 ‘딜러전산망’이 연결되어 있다. 해당 전산망에는 약 2만여대 중고차 매물의 종류와 가격, 사고이력 등의 정확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의 경우 차량의 번호판 넘버(예: 01모1234)만 전달하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정보 제공서비스, 소모품류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판매사이트와 별도로 카페를 운영하며, 중고차경매 팁, 내차 팔기, 매입 비교견적 및 대차 거래 팁, 중고차리스, 신한마이카, 써니카 팁, 중고차시세비교 및 내차시세조회 팁, 중고차 구매요령, 중고차 살 때 주의점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중고차 할부 구매가 어려운 저신용자 고객들을 위해, 예외승인이 가능한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신용불량만 아니라면,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등급이 7등급 또는 8등급이라 해도 합리적인 조건으로 중고차할부 이용이 가능하다.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셀링 수입차 모델로는 bmw 320d, z3, z4, 118d, 120d, GT 중고차, BMW 528i, 530i, 520d,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중고차, BMW X1, X3, X5, X6 중고차 시세, 벤츠 E클래스 , e220, e250, e300, e350 중고차, 벤츠C클래스 중고차, c200, c220, c250, cdi 중고차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높은 차종으로는 벤츠 S클래스 중고차, S350, S400 하이브리드 중고차, S500, S600L 중고차, 벤츠 GLA, GLE, GLC, GLS, CLA, CLS, 렉서스es300h, IS250 중고차, 폭스바겐 CC, 뉴CC 중고차 시세, 골프6세대, BMW 750li, 740d, 푸조 3008 중고차로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한다면 해당 모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중고차, 페이튼 중고차 가격, 미니쿠퍼 중고차, 혼다 어코드 중고차, 더비틀 중고차 시세, 링컨, 캐딜락 cts, ats, ct6, 에스컬레이드 중고차, 뉴파사트, 그랜드체로키 중고차, 인피니티 Q50 등이 있다.

또한, 헬씨카에서 8월 특가 판매 차종으로 아우디 A3, A4, A5, A6, A7, A8, Q3, Q5, Q7 중고차, 볼보, 포드, 재규어 중고차를 선정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매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차의 경우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으며, 현재 해당 차종들에 대한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씨카는 수원중고차, 안산중고차, 용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