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화장품 정기배송 서비스·CU 반려동물 안심 간식·한진 택배 모바일 예약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화장품 정기배송 서비스·CU 반려동물 안심 간식·한진 택배 모바일 예약 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8.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도 배달한다" 뷰티 업계, 정기배송 서비스 속속 선보여

배송 서비스가 뷰티 업계까지 퍼지고 있다. 국내 화장품 맞춤 서비스는 주로 규모가 크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주도해왔지만,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과 애경 등 국내 뷰티 대기업들까지 관련 사업에 뛰어들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는 업계 최초로 꾸준한 탈모관리를 위해 파격적인 혜택과 지속적인 코칭으로 구성한 정기배송 서비스 '먼슬리자올'을 론칭했다. 6개월 기본 구성으로, 오리지널 라인과 우먼 라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먼슬리자올'을 6개월 동안 중도해지 없이 이용하면 7개월 차부터 추가로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무료로 제공된다.

플로우는 뷰티 전문 에디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온라인 큐레이터 서비스다. 큐레이션 서비스는 개인의 취향을 분석하고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을 뜻한다. 아울러 소비자가 원하는 해당 제품을 정기배송 해준다. 정기구독을 신청한 소비자는 2주에 1회씩 정기적으로 상품을 배송 받는다.

(사진=애경산업)

 

CU, '세나개·고부해' 손잡고 반려동물 간식 출시 

CU가 EBS 인기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 '고양이를 부탁해(고부해)'와 손잡고 반려동물을 위한 안심 먹거리를 8월 22일 선보였다. '세나해', '고부해'는 각각 반려견과 반려묘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와 함께 해결하는 모습을 통해 공감을 얻으면서 애견·애묘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세나개 칭찬간식 3종(소고기·연어·황태/각 2500원)'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동물훈련사가 강아지 훈련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간식 칭찬'에서 착안한 상품들로 부담 없는 저칼로리 레시피로 개발됐다.

반려묘를 위해서는 '고부해 사냥간식 3종(연어·단호박·붉은귀리)'을 선보인다. '고부해 사냥간식' 시리즈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냥 놀이 후 심리적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포획물 대신 주는 보상용 간식이다.

(사진=BGF리테일)

 

서귀포시, 고독사 예방 위해 '장년층 1인 가구' 조사

서귀포시는 장년층 고독사 예방을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2019년 하반기 장년층 1인 가구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대상은 올해로 만50세가 되는 1967년 7월 1일부터 1968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장년층 1인 가구와 2018년 10월 1일 이후 전입한 장년층(50세이상 64세이하) 1인 가구다. 

특히 이번조사에서 2017년 하반기와 2018년 상하반기 조사대상자 중 위험군 662가구에 대한 확인조사가 이뤄져 본인 거부 등으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구에 대한 점검이 이뤄지게 된다.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주민등록상 1인 가구를 대상으로 9월 4일까지 안내문을 발송하고 읍면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의원·우리동네 삼촌돌보미·이(통장)·아파트 관리사무소장 등의 협조를 받아 거주환경을 살펴보고 사회 및 경제활동, 건강상태 등을 조사한다. 

 

한진, 이마트24와 '택배 모바일 예약' 서비스 런칭

한진은 편의점 이마트24에서 편의점 택배 모바일 예약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8월 23일 밝혔다. 모바일 예약 서비스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배송정보를 미리 입력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편의점에서 직접 배송정보를 작성하거나 키오스크(KIOSK)에 입력하는 대신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예약 시 자동 생성된 바코드를 원하는 이마트24 매장에서 스캔, 운송장을 출력한 후 결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모바일 예약 서비스 현재 셀프 계산대가 있는 매장에 한해 제공 중이다. 한진과 이마트24는 올해 중 서비스 가능 점포수를 3000여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진=한진)

 

팔도 '만능비빔장', 출시 2년만에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만능비빔장'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달성했다. 만능비빔장은 팔도의 장수 브랜드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의 액상스프를 별도로 출시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 비빔면 액상스프에 홍고추·사과과즙·양파 등을 넣어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삼겹살·골뱅이·참치 등 어떠한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 지난 1월 튜브형인 '만능비빔장 시그니처'로 용기를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00만개 달성에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도 크게 작용했다. 1~2인 가구의 증가로 간편하게 음식을 준비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캠핑,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이 증가하며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필수템'으로도 인기가 높다. 실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7~8월의 경우 월 판매량이 70만 개에 이른다.

(사진=팔도)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