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8.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장학금 13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8월 26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578명에게 장학금 약 13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대상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습의지가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의 대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360명의 대학생들은 'IBK 청년희망 멘토링'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IBK 청년희망 멘토링은 중기 근로자 대학생 자녀들이 중소기업 근로자 초중고 학생 자녀들의 멘토가 돼 학습지도‧문화체험‧진로탐색 등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기업은행은 대학생 멘토들에게 신입행원들을 멘토로 하는 취업 멘토링도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 여름보다 뜨거웠던 '사랑의 헌혈 캠페인' 성황리 종료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7월부터 실시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이 전 그룹사 임직원으로부터 1078매의 헌혈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8월 26일 밝혔다. 모아진 헌혈증은 백혈병과 소아암 등 희귀성 난치병과 투병 중인 소외계층 환우를 위해 사용되도록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에 전달된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우리은행과 대한적십자사가 2006년 헌혈 약정 체결 이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매 여름 휴가철에 실시하는 헌혈 캠페인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우리금융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은 헌혈과 함께 헌혈증을 기부한다.

특히, 올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우리은행 용산지점 김광진 차장이 1996년부터 모아온 헌혈증 180매를 기부하며 화제가 됐다. 1996년 백혈병으로 투병하던 동료 여직원을 돕기 위해 헌혈을 시작한 김차장은 20년 넘게 매달 1~2회의 헌혈을 하고 있다.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 해외 온라인 마켓 판매대금 정산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인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 마켓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 중인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8월 26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해외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는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선보였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 면제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한 판매대금을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 시 최대 80%의 환율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데모데이 개최

NH농협은행이 8월 2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NH디지털Challenge+' 1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8월 9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농협은행이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NH디지털Challenge+' 1기 육성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로,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사업 모델 등을 외부인에게 공개하여 사업성장·투자지원을 가속화하는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금융, 부동산,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4차산업 핵심기술(인공지능·블록체인·빅데이터 등) 기반 서비스를 농협은행·농협 계열사·투자자·유관기관·사업파트너 등의 참석자들에게 선보이는 시간을 가지고, 투자 및 사업연계 상담을 진행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2기 모집 알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2기' 과정을 개설해 8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월 26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 대표 핀테크 지원기관이다. 이번 아카데미 개설은 핀테크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아카데미에 대한 설명회는 9월 25일 개최되며, 교육은 10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2기' 과정은 금융의 기초부터 시작해 은행·보험·카드·증권 등 금융업의 현황에 대해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나아가 금융업의 미래·IT 기술과 산업 동향·프로젝트 실무까지 전방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