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19.08.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굿잡 취업학교',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응원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28일부터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 준비생 127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8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KB굿잡 취업학교'는 현재까지 총 7기에 걸쳐 7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이 참여했다. 진로설정부터 취업성공까지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 학생 및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8기 'KB굿잡 취업학교'참가자는 1박 2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 및 취업캠프에 참여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2020년 2월말까지 약 6개월 동안 성공취업을 위한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추석연휴 이동점포 '위버스(WeBus)' 운영

우리은행은 추석연휴를 맞아 귀성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여주휴게소(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와 송산포도휴게소(평택시흥고속도로)에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한다고 8월 30일 밝혔다.

우리은행의 이동점포 위버스는 자동화기기(ATM) 등을 갖춘 특수차량으로 장소 제한 없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버스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귀성고객은 신권교환과 함께 ATM을 이용해 입출금거래와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연휴기간 동안 입출금 뿐만 아니라, 분실신고·재발급, 비밀번호·이체한도 변경, 통장·체크카드 발급 등의 업무가 가능한 디지털창구 '스마트키오스크'를 운영 한다. 스마트키오스크는 전국 46개소에서 47대가 운영된다. 설치장소는 우리은행 홈페이지 전체메뉴→ 스마트금융→위비스마트키오스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 '제 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8월 29일 명동사옥에서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하나금융그룹의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두 달간의 방학 기간 동안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해 쪽방촌 어르신 행복상자 배달, 주말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하며, 그룹의 랜드 홍보와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 8월 22일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인근에 위치한 고려인회관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주일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고려인 아이들 대상 한글·전통문화·역사교실 개최 ▲컴퓨터실, 도서관 시설을 갖춘 'Hana Happy Class' 설치 ▲교실 보수 공사 ▲국내에서 준비한 학용품을 전달하는 'Hana Happy Sharing'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NH농협은행, '우대환율 100% 도전' 환전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미달러 기준 500달러 이상을 환전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우대환율(스프레드) 100% 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올원뱅크 등 비대면채널에서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한 개인고객은 이벤트에 자동응모 되며, 경품 당첨을 통한 우대환율 100%에 도전하게 된다. 본 이벤트는 1등 고객에 30만 NH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총 1161명의 고객을 추첨해 NH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농협은행 올원뱅크 '알뜰환전' 이용 시 주요통화 3종(USD·JPY·EUR)은 90%, 기타통화(CNY 등)는 40%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농협은행 계좌가 없어도 올원뱅크 '너도나도 환전'을 이용하여 환전 신청 후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7기' 역량강화 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금융교육과 농촌·농업의 가치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대학생봉사단 N돌핀 7기의 역량강화 교육을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8월 29일에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상반기 활동내용을 정리하고,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금융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농협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확산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하는 '디지털 혁신리더'들과 만나 은행 현직자와 대학생들이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