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열풍] 온라인 영어강의, 만족도 1위는 '뇌새김' '야나두'는 그 뒤 바짝 쫓는다!
[워라밸 열풍] 온라인 영어강의, 만족도 1위는 '뇌새김' '야나두'는 그 뒤 바짝 쫓는다!
  • 이지연
  • 승인 2019.09.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고 긴 직장인들의 출퇴근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온라인 강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름만 들어도 알 법한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중 소비자가 직접 느낀 평가는 어떨까?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중 인지도가 높은 뇌새김, 스피킹맥스, 시원스쿨, 야나두 
4개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의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 그 결과는?
 
1. 서비스 품질&호감도

종합만족도: 뇌새김 3.69점* 야나두 3.67점 시원스쿨 3.59점 스피킹맥스 3.44점
호감도: 뇌새김 3.61점* 야나두 3.58점 시원스쿨 3.51점 스피킹맥스 3.42점
 
2. 상품 특성 만족도

학습관리: 뇌새김 3.59점 야나두 3.54점 시원스쿨 3.62점* 스피킹맥스 3.47점
정보 및 콘텐츠 품질: 뇌새김 3.85점* 야나두 3.81점 시원스쿨 3.77점 스피킹맥스 3.61점
이용편리성 및 혜택: 뇌새김 3.68점* 야나두 3.61점 시원스쿨 3.56점 스피킹맥스 3.44점
 
3. 전체 평가를 토대로 뽑은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1위는?

종합만족도
뇌새김 3.69명
야나두 3.67명
시원스쿨 3.59점
스피킹맥스 3.44점
 
소비자들이 가장 높게 평가한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는 뇌새김이 차지!
하지만 그 뒤를 야나두가 바짝 뒤쫓고 있었다.
 
Q.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이용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나요? 

도움이 된다 47.6%
보통이다 37.9%
도움이 되지 않는다 14.5%
소비자들은 온라인 영어강의 이용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며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