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증가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가성비'와 '가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가정간편식 시장 또한 함께 성장하고 있다.
국내 가정 간편식 소매시장 규모
2016년 1조 5145억 원
2017년 1조 8505억 원
2018년 2조 693억 원
국내 가정 간편식 출하액 현황
2011년 1조 1067억 원
2015년 1조 6720억 원
2017년 2조 7421억 원
2018년 3조 2164억 원
지난해엔 관련 시장 규모가 3조2164억원, 2022년엔 5조원에 이를 거란 전망
※자료: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19 가공식품 세분 시장 현황 보고서'
가정간편식 시장 4조 원 세상 열린다!
가정간편식 생산실적 추이
(즉석조리, 편의식품 등)
2016년 14.3%
2017년 22.6%
2018년 13.7%
가정간편식 대표 제품인
즉석조리, 편의식품의 생산실적은
2018년 3조 40억 원 달성했으며
2019년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4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기업은?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경우 '비비고'와 '고메' 등
간편식 브랜드들을 필두로
다양한 즉석조리식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매출
2016년 1조 1000억 원
2017년 1조 5000억 원
2018년 1조 9000억 원
2019년 2조 6000억 원
2020년 3조 6000억 원
※2017년 이후 매출은 추정치
※자료: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 매출은
지난 2016년 이미 1조 원을 넘어섰으며,
올해는 2조 원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매출 또한 활황 누리는 CJ제일제당
2분기 식품사업부문 매출
2019년 2분기 1조 9549억 원
국내 CJ제일제당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6% 성장
→ WHY? 비비고 죽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가공식품 글로벌 매출 또한 활황을 누리는 中
→WHY? 미국 슈완스 사 인수 및 중국과 미국 등 유통채널 확대!
(데일리팝= 이지원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cj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