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사진도 빈티지 느낌 나게 편집해보자!
[포토샵 꿀팁]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사진도 빈티지 느낌 나게 편집해보자!
  • 홍원희
  • 승인 2019.09.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트렌드인 ‘뉴트로’ 음식점부터 패션까지 모두 복고풍과 뉴트로 컨셉! 그래서 오늘 포토샵으로 세기말 느낌 나는 사진 보정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원하는 사진 파일 열기

작업하고 싶은 사진 파일을 상단에 위치한 ‘file’→’open’을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 불러온다. 그다음 사진 위치를 조정해 준다.

컬러 밸런스 조절

레이어 팔레트로 넘어가 하단에 위치한 레이어 효과 종류 중 가운데 아이콘을 눌러 준 뒤 여러 개의 메뉴 중 컬러 밸런스(Color Balance)를 클릭해주어 색감을 보정해 준다.

컬러 밸런스 값 설정

즉석 사진의 색감은 주로 노란 끼와 붉은 기가 많이 돌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러운 선에서 레드와 옐로 쪽으로 값을 설정해준다.

노이즈 효과

그다음 즉석사진의 노이즈 효과를 주기 위해 상단에 ‘Filter’ → ‘Add Noise’를 차례로 클릭해준 후 원하는 노이즈 값을 지정해준 후 확인까지 눌러주어 노이즈 효과를 준다.

비네팅 효과

즉석 사진을 보면 사진 모서리 부분들이 어두운 걸 볼 수 있는데 그라데이션으로 모서리 부분을 어둡게 만들어준다. 단 그라데이션 색이 한 쪽만 있는 걸 사용해야 한다. 

투명도 조절

더욱 자연스러운 비네팅 효과를 위해 비네팅 효과 레이어를 선택해 준 후 상단에 투명도(Opacity) 값을 설정해준다. 이리저리 움직여 마음에 들게 설정한다.

 

원래 이미지와 비교해 보면 확실히 이미지가 더 빈티지 스럽게 연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다른 이미지도 활용해보자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