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미스터피자 펫 피자 출시·나만의냉장고 다운로드 1000만건·삼성디스플레이 디톡쇼 방송 시작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미스터피자 펫 피자 출시·나만의냉장고 다운로드 1000만건·삼성디스플레이 디톡쇼 방송 시작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피자, 반려견 반려묘 전용 '펫 피자' 출시

미스터피자가 업계 최초로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피자를 선보였다. 미스터피자는 반려견, 반려묘 전용 피자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였다고 9월 3일 밝혔다.

미스터펫자는 미스터피자의 인기메뉴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와 '페퍼로니' 피자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종류는 'PET치블스'와 'PET페퍼로니' 2종으로 반려인이 먹는 피자와 동일한 모양으로 만들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피자를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인 만큼 동물에게 유익한 건강한 식재료를 엄선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소화가 어려운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었고 유당분해능력이 없는 동물도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무염 치즈를 사용했다. 소고기·고구마·닭가슴살 등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도 더했다.

(사진=미스터피자)

 

GS25, '나만의냉장고' 앱 다운로드 1000만건 돌파

GS25가 자사 나만의냉장고 애플리케이션(이하 나만의냉장고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GS25가 최근 3년간의 나만의 냉장고 앱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일반 고객 대비 나만의냉장고 앱 이용 고객의 1회 구매 금액이 2.1배 높았으며, 월별 평균 방문 횟수는 8.4배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GS25는 나만의냉장고 앱 이용자의 1회 구매 금액 및 월별 방문 횟수가 높은 요인을 증정품 보관 기능으로 분석했다. 나만의냉장고 앱 이용 고객은 1+1, 2+1 등 행사 상품을 구매 시 증정 받은 1개 상품을 바로 수령하지 않고 나만의냉장고 앱에 보관했다가 후에전국 GS25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 

(사진=GS25)

 

삼양사, 1인 가구 겨냥 '소포장 케익믹스' 신제품 출시

삼양사가 1인 가구를 겨냥해 1인용 소포장 '큐원 홈메이드' 케익믹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번 케익믹스 2종은 초코 케이크와 고구마 케이크 믹스를 1인분(70그램) 용량으로 파우치 포장에 담았다. 

파우치 개봉 후 물을 붓고 숟가락으로 저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포장째 넣어 2분간 가열하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숟가락 외에는 별도의 조리도구가 필요 없고 제품 포장을 용기로 활용해 조리하므로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큐원 홈메이드는 이번 소포장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9월 15일까지 큐원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초코케익믹스와 고구마케익믹스 5개입 각 1상자씩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사진=삼양사)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방송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강화

삼성디스플레이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퀴즈 토크쇼 형식의 유튜브 프로그램 '디톡쇼(디스플레이 퀴즈 토크쇼)'를 제작해 8월부터 본격적인 방송을 시작했다고 9월 3일 밝혔다.

'디톡쇼'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주제인 '디스플레이 기술' 관련 지식들을 퀴즈를 통해 쉽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장예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일반인 패널이 시청자들의 눈높이에서 퀴즈를 풀면,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원이 설명을 덧붙이는 구성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알아두면 좋은 디스플레이 상식'이란 주제로 픽셀과 화면비, 해상도 등 평소 자주 접하면서도 정확한 의미를 몰랐던 디스플레이 관련 용어를 설명하는 1편 방송을 시작했으며 2편에서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액정표시장치(LCD) 기술의 차이, 3편에서는 OLED 디스플레이의 특성에 대해 방송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