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9.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건설산업 지원통장' 신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지난 9월 2일 건설산업 관련 사업자를 위한 '우리 건설산업 지원통장'을 출시했다고 9월 3일 밝혔다. 우리 건설산업 지원통장은 건설사·부동산신탁사·재건축조합을 위한 건설업 전용 입출금통장으로, 기본 수수료 면제혜택 외에 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혜택이 추가로 제공되는 상품이다.

우리 건설산업 지원통장 가입고객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텔레뱅킹 등 전자금융수수료 월 5회 면제되며,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역시 월 5회 면제된다.

또한, 전월 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제사고 신고수수료·통장재발급수수료·창구 타행이체수수료 등 최대 6개 수수료가 추가 면제된다. 거래 실적에는 우리카드 이용액·예금 평균잔액·종업원 급여이체 실적·노란우산공제 가입 등이 포함된다. 

 

KB국민은행, 국민주택채권 매입고객 이벤트 '가득(家得)dream'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말까지 국민주택채권 매입고객을 대상으로 '가득(家得) dream'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영업점, 인터넷뱅킹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국민주택채권을 매입한 고객(매입대리인 기준)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의 고객에게 주유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자동으로 신청되며, 당첨자는 오는 11월 13일 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민주택채권은 주택도시기금법에 따라 주택, 토지 등 부동산 구입자가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할 때 부동산 가격의 일정 비율만큼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국채이다.

 

IBK기업은행, 6개 LCC 통합 포인트 적립 '원에어(유니마일)'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국내 6대 저비용항공사(LCC)의 통합 포인트(마일리지)인 '유니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신용카드 '원에어(유니마일)'을 출시했다고 9월 3일 밝혔다. 원에어(유니마일) 카드는 ▲유니마일 적립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인천공항 무료 다이닝 서비스 ▲수하물 우대서비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유니마일은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당 10마일씩 무제한 적립되고, 통신요금 자동이체‧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500원당 20마일, 저비용 항공사 6개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1500원당 30마일씩 적립된다.

유니마일을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항공사는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에어서울·에어부산이다. 모든 혜택은 전월(前月)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 골드바 제공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0월 31일까지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이용해 해외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월 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중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신규 등록하고, 500달러 이상 송금한 개인고객 중 총 111명을 추첨해 1등 골드바 3.75g(1명)·2등 골드바 1g(10명)·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등재한 송금꿀팁을 보고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