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기업은행·DB손해보험·우리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기업은행·DB손해보험·우리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19.09.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와 함께하는 IBK 참! 좋은 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10월 12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중소기업 근로자와 함께하는 IBK 참! 좋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월 4일 밝혔다. IBK 참! 좋은 콘서트에는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안산‧인천 지역의 거래 중소기업 근로자들과 사회취약계층을 초청할 계획이다.

일반 관람객들도 이벤트 응모와 추첨을 통해 콘서트를 볼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 앱(App) 'i-ONE(아이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9월 22일까지로, 연령과 대상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9월 24일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하고, 당첨자에게는 2매의 티켓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대통령상' 수상

DB손해보험은 지난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경남 거제시에서 열린 제 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사무간접', '서비스', '창의개선' 분야에 참가하여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금상과 은상을 받아 금융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산업현장의 품질 혁신과 개선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품질분임조'는 산업현장에서 기업별로 직원들이 혁신활동을 전개하는소그룹 활동을 말하며, 올해는 전국 지역 예산을 거쳐 최종 선발된 298개팀이 경합을 벌였다.

사무간접 분야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한 'SmarT-UBI' 품질분임조는 빅데이터와 스크랩핑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보험 설계시 차대번호만 알면 국산 제조 차량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프로세스를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고객 정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우리금융그룹, 미얀마 상공회의연합회와 해외 진출 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4일 '한-미얀마 비즈니스포럼'에서 미얀마 상공회의소연합회(UMFCCI)와 해외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대 국가에 진출하는 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 미얀마 양국의 기업은 상대국가 진출시 행정절차, 금융업무, 투자정보 제공 등의 지원을 우리금융그룹과 미얀마 상공회의소연합회로부터 받게 된다. 더불어 미얀마 상공회의소연합회는 우리금융그룹의 미얀마 비즈니스 확대와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2012년 미얀마 진출 이후 급성장하여 현재 국내 금융기관 중 최다인 59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은행 양곤사무소 및 우리파이낸스미얀마(40개), 우리카드 투투파이낸스(18개)가 운영중이며, 우리금융그룹은 농업자금 대출, 학자금 대출 등 서민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병원시설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세상 편한 환전은 KEB하나로' 시즌2 실시

KEB하나은행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늦은 해외 바캉스를 준비 중인 손님들을 위해 '늦캉스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베트남·태국·대만·필리핀·말레이시아 등 주요 동남아 관광지 5개국 통화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관광 선호지로 부상한 러시아의 루블화를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첨을 통해 애플아이패드프로(1명), 다이슨슈퍼소닉헤어드라이어기(2명), 관광상품권 30만원권(3명)의 경품을 제공한다.

위의 6개국 통화 외(外) 통 를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모든 하나멤버스 손님들에겐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만 하나머니(100명) 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외국 통화를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손님들에게는 신라 온라인 면세점 10만원권(7만원+신규가입 시 추가 3만원) 적립쿠폰도 증정한다.

 

NH농협은행, 모바일 전용 'NH올원 마이너스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9월 5일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한도대출 신상품인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3분 안에 빠르게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 확인서의 정보 등을 수집하는 '스크래핑'기술을 도입하여, 자동으로 고객의 추정 소득을 확인하고 신용평가 모형에 반영해 대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