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9.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개최

KEB하나은행은 오는 9월 14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 코트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는 국내 유일의 여자 프로 테니스 투어 대회로 2004년부터 올해까지 16년째 개최 중이며 KEB하나은행은 2017년부터 3년간 메인 스폰서로 참여 중이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일 예정으로 벌써부터 테니스팬들의 기대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경기장 입구에 '하나(HANA) 존'을 설치해 에어 바운스·페이스 페인팅·바디 페인팅·캐릭터 솜사탕 등 모든 연령층의 관객들을 위해 무료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추석맞아 소외이웃에게 'WOORI 희망상자'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이웃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식료품 등으로 채워진 'WOORI 희망상자'를 9월 9일 구세군에 전달했다고 9월 10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본점에서 열린 WOORI 희망상자 전달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김필수 구세군 사령관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WOORI 희망상자 지원 사업은 우리은행 창립 120주년을 맞아 연중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우리금융그룹은 제철 과일과 간편식 등으로 채워진 WOORI 희망상자를 명절 분위기를 누리기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설에 WOORI 희망상자 2300개를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으며, 이번 추석에는 전체 1억원 상당의 희망상자 1440개를 120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추석 맞이 우리 농산물, 송편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은 9월 9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삼동소년촌을 찾아 '추석 맞이 우리농산물, 송편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하여 생활관 청소와 유아돌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마련한 송편과 우리 농산물을 기증하였다.

 

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2기' 9월 24일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구로 2기' 기업들이 9월 24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라고 9월 9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5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 구로 2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창공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홍보·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VC), 엑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예비창업가·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컨설팅·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NH농협은행, 추석맞아 '사랑의 쌀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은행 자금운용부문 임직원들은 추석을 맞아 9월 9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우리 쌀 1000kg를 전달하고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농협은행 자금운용부문은 2018년부터 남산 쪽방촌과 봉사활동을 통해 인연을 맺어왔고, 소외계층을 위한 농산물 나눔봉사·고령 농업인을 위한 농촌봉사·헌혈봉사활동 등 지역 사회와 농업인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태풍 링링 피해 기업 및 개인에 금융지원

KEB하나은행은 태풍 '링링' 피해 기업 및 개인을 돕기 위해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9월 9일 밝혔다.

먼저, 중견·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등 기업 손님에 대해서는 총 한도의 제약 없이 업체 당 5억원 이내의 신규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 손님과 개인을 대상으로 기존 대출 만기도래 시 원금 상환 없이 최장 1년 이내 대출의 만기 연장을 지원하고 분할 상환금의 경우 최장 6개월 이내 상환을 유예한다. 아울러 기업 손님에 대해서는 최대 1.3% 이내의 금리 감면을 지원하며 개인에 대해서도 최대 1.0%까지 금리를 감면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