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주, 종류도 다양한 만큼 가장 인기 있는 막걸리는?
[혼족들 어서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주, 종류도 다양한 만큼 가장 인기 있는 막걸리는?
  • 홍원희
  • 승인 2019.09.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에는 역시 막걸리지! 가장 인기가 많은 막걸리들을 데일리팝이 정리해보았다.

 

해창 막걸리

땅끝마을 해남에서 만들어진 이 막걸리는 다른 막걸리에 비해 단 맛이 적고 맛이 투박해 재료의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제조: 해창주조장)

지평생막걸리

1925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온 막걸리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근대 문화유산으로 등록되기도 하였다.

(제조: 지평주조)

느린마을 막걸리

매일매일 신선한 막걸리를 제조하고 쌀, 누룩, 물 세 가지만 넣어 막걸리를 만들기 때문에 인공 감미료가 아닌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조: 배상면주가)

이화백주

그해 도정한 햅쌀과 전통 누룩으로만 만들어내는 탄산이 들어있는 탁주로 톡 쏘는 청량함과 상큼함이 마치 샴페인과 비슷하다.

(제조: 하늘못양조장)

복순도가막걸리

박복순 부부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낸 막걸리로 옛 항아리 독에 발효시켜 천연 탄산의 톡 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조: 복순도가)

송명섭 막걸리

드라이 막걸리의 대명사로 알려진 이 막걸리는 처음 맛보면 조금 낯선 맛을 느낄 수 있지만 막걸리의 본연의 맛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제조: 태인양조장)

우렁이쌀 막걸리

논산을 대표하는 막걸리로 우렁이 농법이라는 기존의 막걸리에 비해 장기 저온숙성 시키는 방법으로 맑은 맛을 자랑한다.

(제조: 양촌양조장)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자료= 대동여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