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뉴스] 내게 맞는 '퍼스널 컬러' 알려주는 전문 유튜버 누구?
[TMI 뉴스] 내게 맞는 '퍼스널 컬러' 알려주는 전문 유튜버 누구?
  • 이지원
  • 승인 2019.09.1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널 컬러의 기초부터 꿀팁까지 알려 주는 유튜버 4人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개개인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고유의 색이 있다. 신체의 색과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찰떡'처럼 어울리는 개개인의 컬러, '퍼스널 컬러'이다. 

퍼스널 컬러와 맞지 않는 옷을 입거나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에는 피부의 결이 거칠어 보이는 것은 물론 얼굴의 생기마저 빼앗길 수 있다. 반면 맞는 컬러를 매치했을 경우에는 상대방이 보기에도 편안한 분위기와 더 나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취업을 준비 중인 취업 준비생들에게 있어 퍼스널 컬러는 내 이미지의 플러스 알파로 작용할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세기 초 스위스 화가이자 독일 바우하우스의 교수였던 요하네스 이텐에게서 발견된 퍼스널 컬러의 이론은 그 후 4계절의 이미지를 착안한 팔레트로 만들어졌다. 이후로도 다양한 색상 팔레트와 패션, 메이크업 등에 사용되며 12가지의 세부 타입으로 나뉘어지기도 했다. 

다만 국내에는 비교적 뒤늦게 유입됐으며, 급격히 증가하는 관심으로 인해 출처가 불분명한 정보들이나 부정확한 정보들이 유통되고 있다. 또한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자신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퍼스널 컬러, 하지만 이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색채학과 관련된 각종 용어들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를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튜버는 없을까? 퍼스널 컬러의 기초부터 꿀팁까지 알게 해 주는 유튜버를 소개한다.

(사진=갓뷰티 영상에서 캡처)

갓뷰티

갓뷰티는 '먼지나방 스토그래피'의 김지현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퍼스널 컬러가 국내에 유입된 후 비교적 초반부터 퍼스널 컬러와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여 왔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를 높인다.

특히 김지현 대표는 퍼스널 컬러 진단 및 진단한 퍼스널 컬러를 바탕으로 이미지 컨설팅과 화보 촬영을 진행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갓뷰티의 대표 콘텐츠는 각종 메이크업 제품들의 컬러를 계절별로 분류하는 '퍼스널 컬러 계절별 분류'와 다양한 퍼스널 컬러를 가진 이들의 파우치에 담긴 '꿀템'들을 속속들이 확인할 수 있는 '파우치 털기'로 이루어진다.

이밖에도 김지현 대표의 퍼스널 컬러 지식은 숙련된 내공을 알 수 있듯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더불어 일본 색채 연구소가 발표한 'PCCS' 색채계가 아닌 국가표준 'KS' 색채계를 사용해 한국인들의 색 정서를 맞췄다.

(사진=Saerom Min 개코의 오픈스튜디오 영상에서 캡처)

Saerom Min 개코의 오픈스튜디오

뷰티 브랜드 '롬앤'을 창립한 민새롬은 비교적 정확한 퍼스널 컬러의 기준에 맞춰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개코의 오픈스튜디오에서는 해당 계절과 세부톤에 잘 어울릴 만한 제품을 추천해 주기도 하며, 퍼스널 컬러와 관련된 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해 이해도를 높인다.

더불어 오랜 뷰티 블로거의 내공으로 뷰티 꿀팁을 알려 주기도 하니 뷰티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영상을 재생시켜 보자.

(사진=밀크캣 영상에서 캡처)

밀크캣

밀크캣 역시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자신이 쌓아온 내공을 통해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의 퍼스널컬러를 진단하며, 제품에 대한 후기까지 상세히 기록해 구매에 대한 고민을 줄여준다.

특히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겨울쿨톤을 갖고 있는 혼족들이라면 밀크캣의 영상에 집중해 보자.

밀크캣은 화려한 메이크업부터 간소한 메이크업까지, 특히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 등 뷰티와 패션 꿀팁을 가득 선보인다.

(사진=LINDS린즈 영상에서 캡처)

LINDS린즈

뷰티 유튜버 린즈는 베이스 제품과 립 등을 발라 보는 것은 물론 퍼스널 컬러 진단까지 진행한다.

특별한 보정 없이 입술 위에 올린 현실적인 발색을 보여 주는 것은 물론, 섬세하게 제품에 대한 질감 및 착색까지 알려 줘 '소비의 길잡이'가 되어 주기도 한다.

뷰티 제품 외에도 패션과 자신이 만족스럽게 소비한 제품들을 보여 주니 뷰티 유튜버의 소소한 꿀템을 알아 보기에도 좋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