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레플리카·양자물리학·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外…9월 넷째주 영화 개봉
[나홀로 문화] 레플리카·양자물리학·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外…9월 넷째주 영화 개봉
  • 홍원희
  • 승인 2019.09.2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플리카

한 순간의 사고로 가족을 모두 떠나 보낸 생명 공학자 ‘윌’(키아누 리브스)은 인간복제라는 금기의 실험에 성공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이들을 되살려낸 행복도 잠시, 클론이 된 가족들은 조금씩 이상징후를 보이기 시작하고 인간복제 알고리즘을 노리는 거대 조직으로부터 쫓기게 된다.

(개봉일: 9월 25일)

주연: 키아누 리브스(윌 포스터), 앨리스 이브(모나 포스터), 토머스 미들디치(에드 휘틀)

 

▲ 양자물리학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 어느 날 유명 연예인이 연루된 마약 파티 사건을 눈치챈다. “불법 없이! 탈세 없이!” 이 바닥에서도 혁신이 일어나야 한다고 믿는 그는 오랫동안 알고지낸 범죄정보과 계장 ‘박기헌’(김상호)에게 이 정보를 흘린다.

(개봉일: 9월 2일)

주연: 박해수(이찬우), 서예지(성은영), 김상호(박기헌), 김응수(정갑택), 변희봉(백영감), 김영재(최지훈), 이창훈(양운식)

 

▲ 장사리: 잊혀진 영울들

인천상륙작전 D-1 ‘이명준’(김명민) 대위가 이끄는 유격대와 전투 경험이 없는 학도병들을 태운 문산호는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인 장사상륙작전을 위해 장사리로 향한다.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에 불과했던 772명 학도병들이 악천후 속에서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총알을 맞으며 상륙을 시도한다.

(개봉일: 9월 25일)

주연: 김명민(이명준), 최민호(최성필), 김성철(기하륜), 김인권(류태석), 곽시양(박찬년)

 

▲ 미드90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우리 모두의 끝내주는 VHS TAPE 1990년대, LA. 스티비(서니 설직)의 여름은 처음으로 뜨겁고 자유롭다. 그에게는 넘어져도 좋은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함께 일어서는 나쁜 친구들이 있다

(개봉일: 9월 25일)

주연: 서니 설직(스티비)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자료=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