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9.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태풍 '타파' 및 제일평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금융지원

KB국민은행은 태풍 '타파' 및 지난 9월 22일 발생한 동대문 제일평화시장 화재 피해고객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9월 23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태풍 '타파'와 동대문 화재로 인한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이며, 해당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다.

지원금액은 피해 규모 이내에서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사업자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대출은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제 27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 개최

KEB하나은행은 지난 9월 21일 인천 청라에 소재한 하나금융그룹 연수 시설인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제 27회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월 2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문화체육관광부·산림청·서울시립미술관이 공동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어린이 미술대회로, 1993년부터 27년째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미술적 재능을 키우는 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자연과 함께 사는 나를 그려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선 대회는 대회 참가 어린이는 물론 함께 자리한 가족들 모두가 가을의 정서와 야외활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KB국민은행, 'KB 소호 멘토링스쿨' 2기 입학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9월 20일, 서울 홍대 앞 'KB청춘마루'에서 창업 초기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입학식을 금융감독원 후원하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소호 멘토링스쿨'은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목표로 시행한 'KB 소호 컨설팅' 서비스 내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외식업 1기' 과정에 이어 이번 2기는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7주에 걸쳐 사회적기업 분야별 멘토의 주제별 강의 및 토크콘서트를 통해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 운영중인 'KB 소호 컨설팅센터'센터장과 참여 기업가를 매칭하여 사회적기업이 취약할 수 있는 재무분야에 대한 1:1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하는 '캠퍼스 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9월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숙명여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캠퍼스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9월 23일 밝혔다.  

'캠퍼스 금융교육'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신용관리, 금융사기 예방 등 맞춤형 금융교육들로 이루어졌고, 대학생봉사단 N돌핀들은 핀테크 교육에 강사로 나섰다.

9월 20일 숙명여자대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9월 25일은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에서, 9월 27일에는 영등포구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사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혁신성장 사모펀드' 1265억원 조성

IBK기업은행은 미래성장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265억원 규모의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사모펀드(PEF)'를 조성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

기업은행과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공동 운용하고, 한국모태펀드, 증권사, 캐피털사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출자했다.

투자 대상은 4차 산업 관련 정부 선정 3대 전략투자산업과 8대 선도산업 등 신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들 기업의 시설 확충, 해외 진출 등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Free-mium(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지난 9월 20일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 앱에서 고객들에게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Free-mium(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시사회를 가졌다고 9월 22일 밝혔다.

'Free-mium(프리미엄) 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유료 콘텐츠(▲드라마, 예능 스트리밍 ▲버거킹, 카페베네 등 오프라인 매장 할인 쿠폰 ▲웹툰 무료 이용 코인 ▲핫딜 인기제품 파격 할인가 제공)들을 올원뱅크 고객에게 무료로(Free) 최상의(Premium)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킬러 콘텐츠다. 

이번 행사에서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1천만 고객 플랫폼 구현 비전 선포식'과 함께 올원뱅크 400만 번째 가입 고객에게 감사의 기념품을 전달하는 '올원뱅크 400만 고객 달성 기념행사'도 진행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우리은행. 'Welcome Every WON'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앱(App) 출시를 기념해 '웰컴에브리원' 경품행사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9월 22일 밝혔다. 이번 경품행사는 3가지 이벤트로 구성돼 오는 11월말까지 동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예적금·펀드·개인형퇴직연금·주택청약종합저축 등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노트북·백화점상품권·LED마스크 등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WON통장 상품을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우리은행과의 첫 거래를 시작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1월까지 매달 400명을 추첨하여 영화예매권 2매를 제공한다. 마지막 이벤트는 우리WON뱅킹 앱을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나 아이디 등을 통해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1월까지 매달 4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세트 쿠폰 1매를 제공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