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관악구 안심홈 4종 세트 지원·카카오 스마트 헬맷 출시·이색 조합 음료 잇따라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관악구 안심홈 4종 세트 지원·카카오 스마트 헬맷 출시·이색 조합 음료 잇따라 출시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1인 가구 안전한 주거생활 위해 '안심홈 4종 세트' 지원

관악구가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1인가구 안심홈 4종세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안심홈 지원사업은 ▲집 안에서 모니터로 외부의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비디오창 ▲이중 잠금장치인 현관문 보조키 ▲외부에서 문을 열고 들어오면 경보음과 함께 지인에게 문자가 전송되는 문 열림 센서 ▲비상시에 당기면 경보음과 함께 지인 및 112에 비상메세지가 자동 전송되는 휴대용 긴급 비상벨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여성 1인가구로서 전세보증금 1억원 미만 주택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0월4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진=관악구)

 

 

G9, 'F/W 시즌 인테리어 트렌드 기획전' 진행…가구 전상품 무료배송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9월 30일까지 'FW 인테리어 트렌드' 기획전을 열고, 가구 및 각종 홈스타일링 제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신혼템, 루프탑템 등 시즌 이슈를 반영해 총 5개의 쇼핑 테마를 마련하고, 각 주제에 맞는 제품을 선별했다.

카드사 최대 10% 할인 쿠폰도 마련했다. 해당 쿠폰은 '카드사 할인' 표시가 붙은 홈스타일링 제품 전체에 적용 가능하며, 결제 시 신한카드·현대카드·KB카드·시티카드 중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G9 일반 회원에게는 '7% 할인쿠폰'을 ID 당 하루 5회씩 제공한다. 여기에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매일 5회씩 더 제공한다.

테마별 추천 상품을 살펴보면, 먼저 가을웨딩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템'으로 가성비 높은 가구·침구류 약 1300여종을 선보인다.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1인 가구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소형 인테리어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카카오, 음성 명령 가능한 '스마트 헬맷' 출시

카카오는 9월 24일, 모터사이클 및 아웃도어 통신장비 기업 세나테크놀로지와 손잡고 스마트 헬멧 '세나(SENA) 헤이카카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전거나 킥보드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리한 특화 기능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스마트 헬멧은 헤이카카오 앱과 연동해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멜론 음원 검색 및 스트리밍 재생 ▲라디오 청취 ▲카카오톡 읽기 및 전송 ▲전화걸기 ▲날씨·시간·운세·뉴스·정보검색 등이다.

마이크와 HD스피커·LED·배터리 등을 탑재한 블루투스 통신방식을 이용하며, 여기에 음성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헤이카카오 앱과 연동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로써 음성 명령으로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스피커 볼륨 조절, "좌측 깜빡이 켜줘"와 같이 명령해 스마트헬멧에 내장된 LED 지시등을 제어할 수도 있다. 

(사진=카카오)

 

식음료업계, 밀레니얼 세대 겨냥 '이색 조합 음료' 잇따라 출시

식음료 업계가 색다른 경험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드링킹 요거트부터 개인 SNS에 공유하기 좋은 흑당 음료, 다양한 향을 자랑하는 블렌딩 차까지 개성과 남다름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안성맞춤인 제품들이 바로 그것이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아메리치노에 흑당을 활용한 아메리치노 흑당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부드러운 에스프레소 크림에 흑당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치노 흑당', 고소한 우유와 커피가 조화로운 아메리치노 라떼에 흑당의 달콤함을 더한 '아메리치노 흑당 라떼'다. 

최근 차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차 음료도 출시되고 있다. '티룸(TEAROOM)'은 '차를 마시는 나만의 힐링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블렌딩 차 제품이다. 과일과 꽃, 허브 등을 조합해 다양하고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티룸)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