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카렌듈라'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카렌듈라'
  • 이지원
  • 승인 2019.09.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카렌듈라', 어떤 성분일까?

달팽이와 병풀 추출물, 히알루론산까지... 뷰티 업계에서도 최신 유행하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최근 뷰티 제품을 쇼핑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성분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성분이길래 뷰티 업계에서 이 성분을 자주 사용하는 걸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카렌듈라'입니다.

카렌듈라는 '카렌듈라 추출물', '카렌듈라 오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된다.

카렌듈라는 국내에서 금잔화라는 이름의 꽃으로 더욱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카렌듈라 추출물', '카렌듈라 오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렌듈라의 경우에는 비타민 A, B, D, E를 비롯해 테르페노이드,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베타카로틴 등의 물질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와 모발 구성성분 등의 산화를 막아 손상 및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도 있는 착한 성분이죠.

카렌듈라는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며 피부와 모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렌듈라는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한 성분입니다. 콜라겐의 재생 및 증식을 도와 피부의 탄력, 탱탱함 증가, 피부결을 매끈하게 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 등에 두루두루 쓰일 정도로 순한 성분인 카렌듈라는 특히 아토피 피부에 효능이 있어 비누나 크림, 화장품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밖에도 습진이나 피부염, 상처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효능을 갖고 있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해 주는 것은 물론 민감성 피부와 트러블 피부에도 식물성 성분으로 순하게 피부 상태를 개선시켜 주는 카렌듈라는 피부 손상을 막고 가려움이나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작용 또한 강하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카렌듈라 추출물은 지혈 및 수렴효과, 염증방지, 건성 피부 개선, 모발의 톤 및 밝기향상 등의 효과도 지니고 있어 헤어제품에서 인기가 좋은 성분이죠. 더불어 향기까지 좋으니, 사랑받지 않을 수 없는 성분인 것입니다.

카렌듈라는 EWG 1등급을 부여받은 안전한 성분이다.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피부에 해로운 외부 물질의 활성을 제거하고, 피부 과민 반응까지 차단하고 진정시키는데요. 특히 피부 주기의 순환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유해산소에 대한 보호능력을 가져 피부가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주는 성분인데요.

또한 카렌듈라 성분은 EWG 1등급을 부여받은 안전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성분이더라도 피부 타입에 따라 알레르기성 반응이 나오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잊어서는 안 되겠죠?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