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양자물리학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양자물리학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 홍원희
  • 승인 2019.09.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인천상륙작전 D-1 ‘이명준’(김명민) 대위가 이끄는 유격대와 전투 경험이 없는 학도병들을 태운 문산호는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인 장사상륙작전을 위해 장사리로 향한다.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에 불과했던 772명 학도병들이 악천후 속에서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총알을 맞으며 상륙을 시도한다.

(개봉일: 9월 25일)

주연: 김명민(이명준), 최민호(최성필), 김성철(기하륜), 김인권(류태석), 곽시양(박찬년)

 

▲ 양자물리학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 어느 날 유명 연예인이 연루된 마약 파티 사건을 눈치챈다. “불법 없이! 탈세 없이!” 이 바닥에서도 혁신이 일어나야 한다고 믿는 그는 오랫동안 알고지낸 범죄정보과 계장 ‘박기헌’(김상호)에게 이 정보를 흘린다.

(개봉일: 9월 2일)

주연: 박해수(이찬우), 서예지(성은영), 김상호(박기헌), 김응수(정갑택), 변희봉(백영감), 김영재(최지훈), 이창훈(양운식)

 

▲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죄수들이 탈출했다!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고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경찰은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인 ‘특수범죄수사과’를 다시 소집한다.

(개봉일: 9월11일)

주연: 김아준(곽노순), 김상중(오구탁), 마동석(박웅철), 장기용(고유성)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1969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배우 샤론 테이트 살인 사건’을 기발하게 뒤집은 타란티노 감독의 마스터피스! 1969년 할리우드, 잊혀져 가는 액션스타 ‘릭 달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과 그의 스턴트 배우 겸 매니저인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트)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새로운 스타들에 밀려 큰 성과를 거두진 못한다.

(개봉일: 9월 25일)

주연: 마고 로비(샤론 테이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릭 달튼), 브래드 피트(클리프 부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자료=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