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K쇼핑 친환경 배송박스 도입·한화생명 건강관리 앱 헬로·GS25 동절기 상품 매출 신장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K쇼핑 친환경 배송박스 도입·한화생명 건강관리 앱 헬로·GS25 동절기 상품 매출 신장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3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쇼핑, K쇼핑 파머스 강화…'친환경 배송박스' 도입

KTH의 K쇼핑은 '유기농 쌈채소', '스마트팜 표고버섯' 등 신제품을 론칭하고 친환경 배송박스를 도입, 신선식품 전문 브랜드 'K쇼핑 파머스'를 강화한다고 9월 30일 밝혔다. 

9월 27일부터 K쇼핑 파머스는 약 5~7종 제철 채소를 선별해 구성한 '유기농 쌈채소 1kg'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적상추·로메인·케일·치커리 등 다양한 채소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산지에서 당일 출고 시스템으로 신선도를 보장한다. 또한 배송에는 친환경 박스 '날개박스'를 사용해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일 계획이다.

K쇼핑에서 이번 유기농 쌈채소 제품부터 도입하는 친환경 '날개박스'는 친환경 접착제를 활용해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칼이나 가위를 사용해 뜯어야 하는 기존 박스와는 달리 손으로 쉽게 뜯을 수 있다. 

(사진=KTH)

 

롯데홈쇼핑 1인 가구 전문관 레티트, '홈족' 관련 콘텐츠 소비 '최다'

롯데홈쇼핑은 1주년을 맞은 1인가구 전문관 '레티트(LETIT)'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홈족' 관련 콘텐츠 소비량이 많았다고 9월 30일 밝혔다.

작년 10월 문을 연 레티트는 20·30대 1인가구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온라인 전문관이다. 현재까지 방문고객은 110만명 이상이다. 구매건수는 70만건, 주문금액은 280억원을 넘어섰다.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군은 '홈트레이닝', '뷰티 디바이스' 등 자기 관리와 힐링을 위한 '쉬다(43%)' 관련 상품이다. 최근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늘면서 '홈쿡'·'홈케어'·'홈트레이닝' 등 관련 콘텐츠와 상품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사진=롯데홈쇼핑)

 

한화생명, 건강관리 돕는 모바일 앱 '헬로' 출시

한화생명이 고객 스스로 쉽게 건강 관리할 수 있게 돕는 앱 '헬로(HELLO)'를 출시했다. '헬로(HELLO)'는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활동량·영양·수면 등)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과거 10년 치 건강검진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동시에 건강 수준을 나이로 환산한 '생체나이'를 분석해 제공한다. 건강항목별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면 ▲기간별 평균 ▲목표달성률 ▲다른 사용자 그룹과 비교 데이터 등 리포트를 주간·월간 단위로 확인할 수도 있다.

'헬로(HELLO)'는 단순 데이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동기 부여 서비스도 마련했다.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자동 메시지 송출은 물론, 건강 미션을 달성하면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한화생명)

 

GS25, 이른 추위에 '동절기 상품' 매출 신장 

GS25가 최저기온이 13.6℃ 이하(서울 기준)로 낮아진 지난 9월 19일부터 29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따뜻한 음료는 ▲카페25 143.7% ▲컵형 차류 126.6% ▲온장고 음료 매출은 60.6%로 큰 폭으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월 30일 밝혔다. 

보온, 보습 등을 위해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립케어 상품은 134.7% ▲핸드크림 63.3% ▲스타킹 173.5% ▲마스크 93.9%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고 감기약(안전상비의약) 매출 또 한 126.9%로 급증했다. GS25는 갑작스러운 추위 및 큰 일교차로 동절기 상품 및 의약품 매출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본격적인 추위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동절기 대표 먹거리인 즉석 어묵을 선보인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즉석 어묵은 어묵 명가인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개발한 즉석컵어묵인 ▲고래사즉석컵어묵350g(담백한 맛) ▲고래사즉석컵어묵350g(얼큰한 맛) 2종이다. 

(사진=GS25)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