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LH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하겐다즈 벤딩머신·CJ제일제당 비비고 새우계란죽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LH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하겐다즈 벤딩머신·CJ제일제당 비비고 새우계란죽 출시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

한국야쿠르트는 자사제품 외 본죽, 종가집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저녁배송을 실시하는 등 기존 온라인몰을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했다고 10월 1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제품군 확대를 통해 1인용 밀키트부터 이유식 등 기존 대비 70여종의 품목을 추가했다. 

또 본죽·종가집·농협안심한돈·팜투베이비 등 타사 브랜드 제품 50여종도 선보인다. 제품은 정육과 고추장, 쌈야채 등 식자재부터 이유식, 죽까지 고객 생활과 편의에 맞춰 다양화 했다. 정기배송 서비스도 진화한다. 고객은 한국야쿠르트만의 유통 채널인 1만 1000여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단 한 번의 모바일 주문만으로도 신선 제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서울 일부 지역에 한정해 저녁배송 서비스 '하이프레시 고(GO)'를 18시부터 23시까지 운영한다. 폭넓은 배송시간 운영으로 저녁식사 준비가 힘든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한국야쿠르트)

 

LH, 홀몸어르신 위한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실시

LH는 SK텔레콤, 사회적기업 '행복한에코폰'과 함께 'LH형 인공지능 노인돌봄 서비스'를 마련하고 노인의날인 오는 10월 2일부터 시범사업에 실시한다고 10월 1일 밝혔다.

LH는 마이홈센터·관리사무소·무지개사원제도 등 주거복지 인프라를 SK텔레콤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와 접목하기 위해 SK텔레콤, 행복한에코폰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왔다. 3개 기관은 지난 30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민관 융합형 '스마트 노인 복지 시범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인공지능 노인 돌봄 서비스'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가 홀몸어르신들에게 음악·뉴스·생활정보를 들려주고 게임과 간단한 대화를 함께하는 친구가 되는 서비스다. 'ICT케어센터'에서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케어매니저'가 홀몸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스피커를 꾸준히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LH)

 

하겐다즈, 24시간 이용 가능한 '벤딩머신' 선보여

하겐다즈는 최근 언택트 소비문화가 밀레니얼 세대를 넘어 전 연령층으로 확산한 점에 착안해 벤딩머신을 이용한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고 9월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겐다즈는 판매 직원 접촉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구매 대기시간 감소, 편리한 결제 방식 등으로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하겐다즈 벤딩머신은 24시간 연중무휴 이용 가능한 키오스크 형태 자판기로 ▲미니컵 3종 ▲싱글콘 3종 ▲샌드위치 1종 ▲싱글바 3종 등 하겐다즈 인기 아이스크림 품목을 판매한다.

지난 9월 24일부터 삼성생명 서초사옥, 엔터식스 안양역점 두 곳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대학교와 대형병원, 영화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선정해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하겐다즈)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신제품 '새우계란죽' 출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파우치죽 신메뉴 '비비고 새우계란죽'을 출시했다고 10월 1일 밝혔다. 비비고 새우계란죽은 상반기에 내놓은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에 이어, 외식 전문점 수요 공략을 위해 기획된 1~2인분 용량 파우치죽 제품이다.

한편 비비고 죽은 외식형 메뉴 다변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상품죽은 전복죽·소고기죽·야채죽·호박죽· 팥죽 등 대중적 메뉴가 시장의 80% 비중을 차지하는데 지난 6월 비비고 파우치죽 외식형 신메뉴인 닭죽과 김치낙지죽 출시 후 이들 외식형 메뉴들의 시장 내 비중은 기존 한 자릿수에서 두 자릿수까지 늘어났다. 

이번에 출시된 '새우계란죽'은 새우와 부드러운 계란이 해물육수의 맛과 어우러져 어린이 식사나 간식으로 좋다. 새우계란죽 출시로 비비고 죽은 파우치죽 7종과 용기죽 6종으로 총 13종을 갖추게 됐다.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