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배달의민족·스타일쉐어·야놀자 外
[스타트업 단신] 배달의민족·스타일쉐어·야놀자 外
  • 이예리
  • 승인 2019.10.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멘터리, '라이프구스' 모델로 방송인 김나영 발탁

토탈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가 방송인 김나영을 '라이프구스(LIFE GOOSE)'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김나영은 여성들의 최고 워너비 패션 아이콘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 20대부터 3040 세대에게까지 두루 영향력 있는 방송인이다. 

아파트멘터리는 스마트한 소비와 건강한 라이프를 지향하는 라이프구스의 컨셉과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표현하며 리빙 시장의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김나영의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김나영이 모델로 활약하는 라이프구스는 덴마크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소재를 한국형 사이즈로 담은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로, 덴마크 왕실에서 사용하는 구스다운을 만드는 덴마크 최고의 구스 제조사에서 제조하고 아파트멘터리에서 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사계절용 라이프구스(오리지널 라인)와 겨울용 라이프구스(오리지널, 럭스 라인), 구스 베개 등 총 4종이다.

 

골프존 골핑, 2019 블랙골프데이 사전 이벤트 '타임세일' 진행

골프존 공식 쇼핑몰 '골핑'이 오는 10월 15일까지 매일 오후 4시마다 국내·외 골프용품을 최대 90% 할인받을 수 있는 2019 블랙골프데이 사전 이벤트 '타임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타임세일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약 100억원 규모의 최대 온라인 골프쇼핑 페스티벌 '2019 블랙골프데이'의 사전 이벤트다. 테일러메이드 M3 커스텀 드라이버·클리브랜드 RTX4 블랙사틴 웨지·까스텔바쟉 스탠드백 등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실속있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미즈노 캐디백, 테일러메이드 M4 드라이버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타임세일 메인이벤트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타임세일 이벤트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골핑 모바일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집닥, 리바트키친과 주방시공 이베늩 '키친플래너스' 진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현대리바트와 주방시공 관련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집닥과 현대리바트의 리바트키친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키친플래너스' 이벤트는 양사가 다수의 공동제휴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할인과 더불어 신청 절차 간소화, 특정 부분 무상시공 지원 등 기존보다 강화된 혜택을 선보인다.

양사는 이번 제휴 이벤트로 리바트키친의 온라인 주방 제품을 시중보다 최대 30%의 혜택가로 특별 제공하며, 집닥을 통해 견적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담당자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무료 실측 및 견적 산출을 진행한다.

또한, 시공 전 기존 가구를 철거·수거·폐기하는데 발생하는 비용 또한 무상으로 제공하며 선반 위 먼지 쌓임을 방지해주는 최대 30만원 상당의 코니스 천장 마감을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 상용화 앞둔 자율주행 '실내 배달 로봇' 시범 서비스 진행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 선도기업 (주)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자율주행 실내 배달 로봇 '딜리 타워'의 시범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서비스를 위해 우아한형제들은 '딜리 타워' 두 대를 본사에 비치했다.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배민라이더스를 통해 사무실로 음식을 배달시키면, 라이더는 건물에 도착해 1층에 대기하고 있는 '딜리 타워'에 음식을 넣고, 주문 고객이 있는 층까지는 로봇이 배달을 수행한다.

로봇과 엘리베이터를 연동시키는 관제 시스템을 통해 로봇이 스스로 층간 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번 시범 서비스의 가장 핵심적인 기술이다. 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은 한 엘리베이터 제조사와 협력해 '딜리 타워'가 엘리베이터를 원격으로 호출하고 타고 내릴 수 있는 고유의 기술을 연구, 개발했다. 특히, 로봇이 짝수와 홀수, 저층과 고층 등으로 나누어 운행하는 엘리베이터를 구분해서 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쉐어, K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한글날 기념 에디션' 단독 출시

스타일쉐어가 훈민정음 반포 573돌을 맞아, 국내 브랜드들과 함께 '한글날 기념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0월 7일 밝혔다. '익숙하고도 낯선 한글의 매력'을 주제로 한 이번 에디션은, 토종 스트릿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글의 패셔너블함과 디자인적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제작됐다. 

참여 브랜드는 K패션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강요한 디자이너의 참스·프랑켄모노·일오공칠(1507)·뉴해빗·베베케이스·오에스티(O.S.T)등 총 6개사다. 각 브랜드 색깔에 맞춰 한글 디자인을 상품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참스는 영문 로고를 한글로 풀어낸 '훈민정음 후드티'를 선보였다. 훈민정음 문자의 홀소리 중 하나인 '아래아(ㆍ)'를 디자인에 가미해 한글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프랑켄모노 역시 자사 브랜드명을 한글 자음으로 표현한 '한글날 기념 후드 집업'을 출시했다.

 

야놀자, 풀빌라 무료 숙박권 증정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풀빌라 무료 숙박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전국 8개 인기 풀빌라 펜션 중 숙박하고 싶은 곳과 가고 싶은 이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해당 풀빌라의 무료 숙박권과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를 개인 SNS에 전체 공개로 공유 시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은 1등(5명) 풀빌라 1박 무료 숙박권·2등(20명) 야놀자 포인트 3만원·3등(100명) 야놀자 포인트 5000원이다. 당첨자는 10월 23일 야놀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포인트는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숙박 또는 레저/티켓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밀리의 서재, 핑크퐁 '아기상어' 오리지널 리딩북 오픈

국내 최대 월 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는 영유아 인기 캐릭터 핑크퐁 리딩북을 오픈했다고 10월 7일 밝혔다. 특히 핑크퐁 최고의 인기 캐릭터인 '아기상어' 리딩북 시리즈의 경우, 밀리의 서재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이번에 밀리 오리지널로 밀리의 서재에서 최초로 공개된 핑크퐁 '아기상어' 리딩북은 '아기상어와 까르르 풍선', '빨간 망토 아기상어' 등 모두 10권이다. 동요 '핑크퐁 아기상어'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35억 뷰를 돌파하며 상어가족이 전 세계 영유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떠오른 만큼, 이달 중 영어 버전의 '아기상어' 리딩북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시리즈 이외에도 '동화 리딩북'도 선보인다.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제공하는 동화 리딩북 콘텐츠는 매주 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